뷰페이지

심판 양심선언 오역…실제 USA투데이 원문 도대체 뭐라고 썼길래

심판 양심선언 오역…실제 USA투데이 원문 도대체 뭐라고 썼길래

입력 2014-02-25 00:00
업데이트 2014-02-25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광판을 보는 소트니코바와 김연아. SBS 영상캡쳐
전광판을 보는 소트니코바와 김연아. SBS 영상캡쳐


심판 양심선언 오역…실제 USA투데이 원문 도대체 뭐라고 썼길래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심판의 양심선언 소식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이는 단순 번역 실수로 인한 오보인 것으로 밝혀져 허탈함을 주고 있다.

지난 22일(한국시간)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심판이라고 밝힌 한 익명의 제보자가 ‘판정 때문에 개최국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금메달을 차지했고, 김연아는 소트니코바에 비해 모든 면에서 뛰어났다. 김연아와 카롤리나 코스트너(이탈리아)가 소트니코바보다 훌륭했다. 그러나 심판들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에게 점수를 몰아줬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보도가 전해지자 국내 매체들을 이를 심판의 양심 선언으로 보도했고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 역시 김연아 경기에 관여했던 심판의 양심선언으로 확대 해석했다.

하지만 이는 심판진의 국적 구성을 지적하면서 편파 의혹을 제기한 내용만 있었을 뿐 심판의 양심선언에 관한 내용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실제 기사에는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에게 이로운 쪽으로 심판 구성이 이뤄져 있었다. 이것이 러시아의 힘”이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또 “프리스케이팅 채점단의 면면을 따져보면 채점이 왜 러시아 쪽에 기울어졌는지 알 수 있다. 총 9명의 심판 중 4명은 전 소비에트 연방 공화국 구성체였던 러시아, 슬로바키아, 우크라이나, 에스토니아 출신이다”라고 전했다.

심판 양심선언 오역에 대해 네티즌들은 “심판 양심선언 오역, 원문에는 심판 양심선언 내용이 하나도 없는데”, “심판 양심선언 오역, 정말 황당한 사건이네”, “심판 양심선언 오역, 저걸 심판 양심선언이라고 하다니” “심판 양심선언 오역, 그래도 김연아가 1등! 심판 양심선언 나왔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