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홍준표 “朴대통령,자식을 도둑놈으로 몰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남지사 인터뷰 “’관피아’ 발언 경솔…인사풀 야권까지 넓혀야”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박근혜 대통령이 내세운 집권 2기의 국정 목표와 관련해 “국정 운영의 추동력을 발휘하려면 범여권이 총결집해야 한다. 대통령도 인사풀에 범여권을 총망라하고 필요하면 야당까지도 포용하는 인사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말했다.


홍준표 경남도지사

홍 지사는 지난 16일 서울 용산구 경상남도서울사무소에서 가진 서울신문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현 정부는 집권 첫해에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에 발목이 잡혀 아무것도 못 했다. 두 번에 걸친 낙마 끝에 사표를 낸 총리를 유임시킨 정부가 무슨 힘이 있어서 국가 개조를 하겠다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지사는 이어 관피아(관료+마피아) 척결 문제에 대해 “박 대통령이 일부 관료의 잘못을 두고 관료 전체가 도둑인 양 몰아가면서 관피아를 척결하겠다고 하는 것은 참으로 경솔한 발언이며 대통령이 결코 해선 안 될 이야기”라며 “대한민국 공무원들은 대통령이 통솔해 나가야 할 자기 자식들인데 자식보고 ‘너 도둑놈이다’라고 하면 자식들이 따라오겠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홍 지사는 세월호 참사 이후 후속 조치와 관련해 “일부 산하기관이나 이익로비단체 사이의 뇌물 스캔들 문제를 차단할 해법을 찾는 노력은 하지 않고 ‘관피아’라는 말로 과잉, 확대 해석하면서 우리 사회 전체가 관료를 도둑으로 몰아가는 것은 큰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홍 지사는 당내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을 겨냥해 “일부 친박 핵심 세력들은 박근혜 정부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들 세력을 확대하는 데만 골몰했고, 그 결과 여당 내부도 친박 세력에 등을 돌리게 됐다”면서 “가장 최근에 전국의 당 조직을 장악한 여당 사무총장(홍문종 의원)이 전당대회에서 떨어진 것만 봐도 친박들이 그동안 어떤 횡포를 부렸는지, 당원과 대의원들의 마음이 왜 떠났는지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2014-07-21 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