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토부, 여객열차 충돌 관련해 사고수습본부 설치

국토부, 여객열차 충돌 관련해 사고수습본부 설치

입력 2014-07-23 00:00
업데이트 2014-07-23 09: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토교통부는 22일 오후 강원 태백시에서 발생한 여객열차 간 충돌사고와 관련해 이날 오후 6시 5분께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태백서 영동선 여객열차끼리 충돌…10여명 중경상
태백서 영동선 여객열차끼리 충돌…10여명 중경상 22일 오후 5시51분 강원 태백시 상장동 모 아파트 뒤쪽 태백역∼문곡역 사이 철길에서 영동선 여객열차와 관광열차 2대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열차 1대가 탈선해 승객 4∼5명이 크게 다쳤고, 사고 직후 승객 100여 명은 열차 밖으로 탈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국토부는 또 서울과 인천에서 일하고 있던 안전감독관 5명과 사고 현장 인근에 있는 철도경찰을 곧장 사고 현장으로 파견했다고 덧붙였다.

국토부는 ‘관심-주의-경계-심각’으로 이어지는 4단계 위기대응 단계 가운데 가장 높은 ‘심각’을 발령하고 사고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열차 간 충돌사고가 발생한 만큼 ‘심각’ 단계에 준해서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사고는 오후 5시 53분께 태백선 태백역∼문곡역 사이 철길에서 제4852호 관광열차 ‘오-트레인’(제천발∼서울행)과 제1637호 무궁화호 열차(청량리벌∼강릉행)가 충돌해 발생했다.

두 열차는 단선 구간인 문곡역을 지나면서 열차가 한 대씩 교대로 지나가기 위해 정차를 해야 했으나 관광열차가 정차하지 않은 채 정거장을 지나쳐 운행하다가 멈춰서 있던 무궁화호를 들이받아 사고가 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누구의 과실이나 실수로 사고가 발생했는지는 좀 더 파악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관광열차에는 승객 40명이, 무궁화호 열차에는 승객 63명이 각각 타고 있었다.

이들 중 일부는 충돌사고 때 충격으로 부상을 입고 고려의원과 중앙병원 등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사망자나 부상자의 정확한 숫자는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다”며 “일단 5∼10명 정도가 다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