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님맞이 끝”… 인천아시안게임 선수촌 공개

“손님맞이 끝”… 인천아시안게임 선수촌 공개

입력 2014-08-27 00:00
업데이트 2014-08-27 0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220개 방·3500명 수용 식당, 잘 쉬고 잘 먹고… 잘 뛸 거에요

‘잘 자고 잘 먹고 잘 쉬지 않고서는 잘 뛸 수 없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26일 대회 기간 각국 선수들이 묵을 인천 남동구에 조성된 아시아드선수촌을 언론에 공개했다. 선수촌은 인천 아파트 3개 블록 22개동 2220호를 활용했다. 수용 인원은 최대 1만 5000명이다.

이미지 확대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26일 공개한 인천 남동구 구월동 아시아드선수촌 입구에서 대회 마스코트인 점박이 물범 삼남매 바라메(왼쪽부터), 비추온, 추므르가 방문한 취재진을 반기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26일 공개한 인천 남동구 구월동 아시아드선수촌 입구에서 대회 마스코트인 점박이 물범 삼남매 바라메(왼쪽부터), 비추온, 추므르가 방문한 취재진을 반기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이미지 확대
이에리사 촌장이 선수촌 식당에서 시식을 위해 음식을 담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이에리사 촌장이 선수촌 식당에서 시식을 위해 음식을 담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이미지 확대
선수촌 관계자가 서비스센터 내에 설치된 반신 욕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선수촌 관계자가 서비스센터 내에 설치된 반신 욕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101㎡(40평)형, 84㎡(34평)형, 74㎡(30평)형으로 나뉘는 각 호실은 새로 지은 아파트답게 깨끗했다. 모든 호실은 3개의 방과 2개의 화장실을 갖췄다. 크기에 상관없이 7명이 1개의 호실을 사용한다.

침실은 좁았다. 싱글 침대 3개가 다닥다닥 붙어 있는 큰 방은 걸어갈 공간조차 없었다. 작은 방은 그나마 사정이 좀 나았다. 침대 2개 사이로 간신히 걸어갈 수준은 됐다. 또 선풍기는 있었으나 에어컨은 없었다. 관계자는 “대회 중에는 아무리 더워도 25도를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에어컨이 없어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대 3500명이 동시에 식사할 수 있는 1000㎡ 규모의 식당은 24시간 내내 개방된다. 뷔페식으로 운영하며, 서양식과 동양식, 한식뿐 아니라 이슬람권 선수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할랄식도 제공한다. 총 548종의 메뉴가 5일 주기로 나온다.

서비스센터에는 인터넷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인터넷 카페, 스크린 사격장, 당구장, 전동 마사지실 등이 입점한다. 관광안내센터도 운영된다. 이·미용실, 편의점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하면 대부분 무료다.

의료센터는 내과, 정형외과 등 8개 진료과목과 응급실, 물리치료실을 갖췄다. 간단한 봉합 수술, 투약이 가능하다. 정밀검사나 입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 인근 대형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기독교, 천주교, 불교, 이슬람교 등 종교시설도 들어선다.

선수촌은 개회식 일주일 전인 12일 공식 개촌한다. 입촌식은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국기광장에서 각국 선수단별로 진행한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4-08-27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