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플 iOS8 배포 18일 새벽 2시부터 시작…새롭게 달라지는 기능은?

애플 iOS8 배포 18일 새벽 2시부터 시작…새롭게 달라지는 기능은?

입력 2014-09-18 00:00
업데이트 2014-09-1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플 iOS8 배포.
애플 iOS8 배포.


‘애플 iOS8 배포’

애플 iOS8 배포 소식이 전해졌다.

애플이 18일 오전 2시(한국시간)부터 iOS8을 배포한다. 고객은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iOS8을 사용할 수 있다.

iOS8 배포 대상은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이다.

iOS8은 메시지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탭해서 말하기(Tab to Talk)’ 기능을 사용해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동일한 동작으로 사진과 동영상도 공유할 수 있다. 여러 개 사진과 동영상을 한 번에 공유할 수 있으며 한 곳에서 대화창 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앱은 손가락 터치로 사용 가능한 강력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한 사진 편집 도구는 자동으로 수평선을 맞추고 사용자는 빛과 색상을 신속하게 조절할 수 있다. 노출, 밝기, 대비, 하이라이트, 그림자 등 개별 도구를 사용해 더욱 정교한 조정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업 사용자를 위한 보안 및 관리 기능이 한층 개선됐다. 주요 연락처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 이메일 내에서 받은편지함과 작성 중인 메일 사이를 빠르게 오갈 수 있는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오는 10월에 실시되는 무료 iOS8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단 사용 지역은 우선 미국에 한정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