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싼타페 연비보상 받는 절차 알아보니…싼타페 연비 보상 적용받는 대상은?

싼타페 연비보상 받는 절차 알아보니…싼타페 연비 보상 적용받는 대상은?

입력 2014-10-02 00:00
업데이트 2014-10-0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싼타페 연비 보상.
싼타페 연비 보상.


현대자동차가 싼타페 소유주들에게 연비 보상을 시작했다.

현대자동차 측이 1일부터 싼타페 연비 혼선으로 인한 보상 안내 홈페이지(http://santafeinfo.hyundai.com)를 개설, 고객에게 보상 기준과 절차 등을 고지하고 보상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

싼타페 소유자는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차량이 보상 대상 차량인지 차대번호를 이용해 조회하는 한편 보상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 등을 확인이 가능하다.

보상 대상 고객은 오는 8일부터 현대차 지점과 대리점을 방문, 신청서를 작성해 필요한 서류와 함께 내면 이르면 이달 말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금은 신청서에 작성한 은행 계좌를 통해 입금되는 방식이다.

대상 차종은 2012년 4월 이후 출시된 싼타페(DM) 2.0 2WD AT모델로 구입 고객은 국내 연간 평균 주행거리(1만 4527km)를 기준으로 5년간의 유류비 차이, 연비 혼선으로 인한 심리적 불편 등을 고려해 산정된 대당 최대 40만원의 보상금을 받게 된다.

중고차의 경우 보유기간에 따라 보상금이 별도 계산된다. 또 2014년 8월 14일 이후 신차 구입 계약 고객은 싼타페 연비보상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앞서 현대차는 싼타페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연비 조사에서는 적합 판정을 받았으나 국토교통부가 처음 실시한 연비 자기인증 적합 조사에서는 부적합 판정을 받자 국토부의 조사 결과를 수긍할 수는 없지만, 연비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될 경우 고객들의 혼란만 커진다는 점을 들어 지난 8월 싼타페 연비보상을 결정했다.

싼타페 연비보상 소식에 네티즌들은 “싼타페 연비보상, 뒤늦게 결정했구나”, “싼타페 연비보상, 진작 했어야 한다”, “싼타페 연비보상, 솔직한 기업이 되어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