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라도닷컴 일베회원, 홍어 제목 도배…10대에 군인포함

전라도닷컴 일베회원, 홍어 제목 도배…10대에 군인포함

입력 2014-10-21 00:00
업데이트 2014-10-21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월호 침몰’ 세월호 일베
‘세월호 침몰’ 세월호 일베
전라도닷컴

광주지역 월간지 ‘전라도 닷컴’을 해킹한 해킹범이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 회원으로 밝혀졌다.

광주 남부경찰서는 20일 언론사의 홈페이지를 해킹한 혐의(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일베 회원 고모(20)씨, 박모(16)군, 임모(16)군 등 18명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고씨는 지난달 30일 오전 1시 26분쯤 전라도닷컴 홈페이지의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낸 뒤 일베 사이트에 ‘전라도닷컴의 비밀번호’라는 제목으로 게시함과 동시에 세월호관련 기사를 삭제하고 전라남도를 비하하는 단어인 ‘홍어’로 사이트를 도배한 혐의다.

경찰에 따르면 해킹 사건에 가담한 일베 회원은 총 18명으로 이들 중 10명은 만 14세 이상의 중·고교생과 대학생이었으며 무직 3∼4명과 군인 1명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게시글을 보고 재미삼아 해킹했다. 메인화면에 세월호 기사들이 보여 삭제하거나 고쳤지만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선처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전라도닷컴 측은 지난달 30일 “세월호 참사를 다룬 특집 ‘세월호 기억하기’라는 코너의 기사 50여점과 홈페이지에 게시된 기사의 제목 일부 단어가 전라도를 비하하는 ‘홍어’라는 말로 교체됐다”며 경찰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