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크림빵 뺑소니’ 변명에 피해자 가족 또 상처

‘크림빵 뺑소니’ 변명에 피해자 가족 또 상처

입력 2015-01-31 00:14
업데이트 2015-01-31 0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의자 “소주 4병 마셔… 동물인 줄” 사고 몰랐다면서 차량 직접 수리

청주흥덕경찰서는 자수한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의 피의자 허모(37)씨에 대해 30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차량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허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30분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사운로에서 임신한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 들고 길을 건너던 강모(29)씨를 자신의 윈스톰 차량으로 치어 숨지게 한 뒤 달아난 혐의다. 당시 허씨는 만취 상태였다고 경찰은 전했다.

허씨는 경찰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충북 음성의 부모 집 창고에 사고 차량을 세워 둔 뒤 충남 천안에서 안개등 덮개 등 부품을 구입해 와 차를 수리했다.

부품 구입 사실을 확인한 경찰이 허씨 검거에 나서자 이를 눈치챈 허씨는 29일 자살을 고민하다 아내와 함께 경찰서를 찾아와 자수했다.

자수 4시간 전에 허씨의 아내는 경찰에 전화를 걸어 “남편이 사고를 낸 것 같다. 자수를 설득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내는 사고 당일 만취해 집에 들어온 남편에게 사고 얘기를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허씨는 경찰에서 “회사 동료들과 저녁을 먹으며 혼자서 소주 4병을 마셔 만취 상태였고 동물이나 물건을 친 줄 알았다. 사고 발생 4일 후에 인터넷을 통해 사고 내용을 알게 됐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경찰은 허씨가 사고 직후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는 샛길을 이용해 집으로 간 점 등으로 미뤄 허씨의 진술을 신뢰하지 않고 있다.

숨진 강씨의 아버지는 허씨에게 “어떻게 그런 식으로 변명을 하느냐”며 “진정으로 뉘우치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호소했다. 키 177㎝의 거구인 강씨를 차로 치어 놓고 사람으로 보지 않았다는 건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하루 전 그는 “자수한 사람을 위로해 주러 왔다”며 따뜻한 용서의 손길을 내밀었다.

한편 박세호 흥덕경찰서장은 사고 발생 2주가 넘도록 승용차를 용의차량으로 지목해 초동수사가 부실했다는 지적에 대해 “우리의 불찰이었다”며 잘못을 인정했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2015-01-31 6면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