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파 치매 노모·장애 아들 사망 일주일 넘어서야 발견

송파 치매 노모·장애 아들 사망 일주일 넘어서야 발견

입력 2015-01-31 00:14
업데이트 2015-01-31 0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욕실서 모친 돕다 넘어진 듯… 연락 안 닿아 외손녀가 신고

서울 송파구의 한 빌라 3층 욕실 바닥에서 노모와 아들이 숨진 채 발견됐다. 노모는 치매 증세를 보였고, 아들은 뇌수술 후유증으로 거동이 불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서울 송파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16분쯤 송파구 H빌라 3층 욕실 바닥에서 A(75)씨와 아들 B(56)씨가 이미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

며칠째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외손녀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119구급대원들은 시신의 부패 정도로 보아 숨진 지 일주일가량 지난 것으로 추정했다.

발견 당시 A씨는 옷을 입지 않은 상태였다. B씨는 옷을 입은 채 반대 방향으로 쓰러져 있었다. 경찰은 A씨가 샤워를 하다가 쓰러지자 불편한 몸으로 어머니를 도우려던 아들까지 변을 당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유서도 없고 혈흔과 외부 침입 흔적도 없다”며 “두 사람 모두 쓰러진 그 자리에서 숨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년 전부터 H빌라에 전세(보증금 1억 8000만원)로 살던 A씨는 경제적으로 궁핍한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도 아니고 상태가 심각하지 않아 송파구 치매지원센터에도 등록하지 않았다. 슬하에 2남 1녀를 둔 A씨는 작은아들로부터 생활비를 지원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10여년 전 뇌수술 이후 후유증을 앓았고 지팡이를 짚고 다닐 정도로 거동이 불편했다.

한 이웃은 “B씨는 거동이 불편했지만 표정이 밝은 사람으로 기억한다”며 “돈이 없고, 자살할 사람들은 절대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2015-01-31 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