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85세 갑부, 밤에 강해지겠다며 ‘이것’ 먹고…

85세 갑부, 밤에 강해지겠다며 ‘이것’ 먹고…

조태성 기자
입력 2015-02-27 18:59
업데이트 2015-02-28 0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워렌 버핏, 코카콜라 자주 마시고 아침 식단은 딱 한 가지 음식 먹어

“코카콜라를 자주 마시면 오래 산다.”

‘세상에 이런 일이’ 같은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기인 얘기가 아니다. ‘오마하의 현인’이라 불리는 버크셔해서웨이 회장 워런 버핏(85)이 밝힌 건강법이다.

이미지 확대
워런 버핏
워런 버핏
26일(현지시간) 포천에 따르면 버핏이 밝힌 건강관리법은 이렇다. 한번에 12온스(340g)씩 하루에 5번 콜라를 마신다. 낮에는 3번, 밤에는 2번이다. 사무실에 있을 땐 레귤러를, 퇴근 뒤 집에서는 체리 콜라를 마신다.

이 방법이 알려졌을 때 첫 반응은 “역시 투자의 귀재”라는 것이었다. 버크셔해서웨이는 코카콜라사 주식을 4억주(지분율 9%·약 17조 5000억원)가량 보유하고 있다. 자기가 투자한 회사에 대한 광고를 겸한, 일종의 립서비스가 아니냐는 해석이었다. 그다음에 나온 해석은 ‘의리’였다. 지난 24일 사망한 전 코카콜라 회장 도널드 키오에 대한 배려였다는 것이다. 1980년대 콜라전쟁을 이끌었던 키오는 버핏과 개인적으로 아주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버핏의 건강법은 진짜였다. 그는 “내가 하루에 2700㎈를 먹는다면 그 가운데 25%는 콜라로 채운다”면서 “그게 바로 내가 무한 에너지를 얻는 비법”이라고 말했다.

버핏은 또 아침 식사로 딱 한 가지 음식만 먹는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가령 콜라 1잔과 펜실베이니아에 있는 한 회사의 감자스틱을 곁들이는 방식이다. 초콜릿칩 아이스크림 등으로 메뉴는 바뀌지만 ‘딱 한 가지 메뉴’라는 원칙은 지킨다.

버핏의 건강법은 ‘지나치게 달거나 짠 음식을 피하라’는 건강 상식에서 벗어나 있다. 이에 대해 버핏은 가치 투자의 달인다운 답을 내놨다. 그는 “보험회사 관련 자료들을 들여다보니 6세의 사망률이 가장 낮았다”면서 “여섯살 아이들은 무얼 어떻게 먹는가 연구했고 그에 따라 식사를 하는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조태성 기자 cho1904@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