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수 김수희, 유학간 딸 20세에 임신하자…

가수 김수희, 유학간 딸 20세에 임신하자…

입력 2015-03-23 15:05
업데이트 2015-03-25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BS 리얼극장 ‘나쁜 엄마, 최고의 가수 김수희의 멍에’

김수희(62)는 ‘멍에’, ‘남행열차’, ‘애모’ 등을 히트시키며 한 시대를 풍미한 가수이지만 마음 한켠에 큰 상처를 안고 있다. 어머니의 부재 속에 네살 때부터 외롭게 자란 딸에 대한 미안함과 안타까움이다.



김수희는 공부를 잘했던 딸에게 큰 기대를 걸고 연간 1억원의 비싼 학비를 들여 미국 유학을 보냈다. 하지만 딸은 현지에서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돌아와 가수의 길을 택한다. 그리고 스무살에 임신해 이듬해 결혼을 한다. 엄마로서 김수희의 억장이 무너졌을 것임은 너무도 자명한 터.

지난 24일 방송된 EBS TV 리얼극장 ‘나쁜 엄마, 당대 최고의 가수 김수희의 멍에’ 편에서는 김수희가 딸 이지후와 함께 페루 마추픽추에서 보낸 화해여행이 다뤄졌다.

김수희는 “딸은 내가 나락에 떨어질 때도 날 지켜내는 큰 선물이었다”고 무한한 애정을 표현했다. 하지만 이지후는 “가족의 사랑이 목말라서 일찍 임신과 결혼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늘 바쁜 엄마 때문에 할머니 손에서 자라났고, 부모의 이혼과 엄마의 재혼을 겪으며 힘든 어린시절을 보냈고 미국 유학 중에도 엄마에게 버림받았다는 상처만 더 깊어졌다는 딸의 말에 결국 엄마는 울음을 터뜨리고 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