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체부와 불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변추석 관광공사 사장 사의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문화체육관광부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

27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변 사장은 지난해 말에 이어 최근 두 차례 김종덕 문체부 장관에게 건강상의 이유로 사의를 표명했으며, 문체부는 이번 변 사장의 사의를 인사혁신처에 전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광공사 사장은 대통령 임명직이다. 지난해 4월 임명된 변 사장은 18대 대선에서 박근혜 후보 캠프에 합류했으며 박 대통령 당선 뒤에는 당선인 비서실 홍보팀장으로 일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오는 5월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커미셔너 역할 등 변 사장이 맡아온 업무 수행에는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공사의 업무를 놓고 문체부와 빚은 갈등이 사임의 원인이라는 지적도 나왔다. 예산, 정책 등 여러 사안에서 자주 문체부와 마찰이 빚어졌다는 것이다. 변 사장의 임기는 2017년 4월 30일까지로 2년 이상 남아 있었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2015-03-28 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