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영화 가운데 최고의 흥행 가도를 달리는 ‘암살’이 개봉 14일째 관객 수 700만명을 돌파했다.

이 영화 배급사 쇼박스는 4일 오전 7시30분 기준 ‘암살’이 누적 관객 수 706만4천429명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암살’은 개봉 3주차를 맞이한 전날 하루에도 41만9천555명을 모아 개봉 주와 비슷한 관객 동원력을 보이고 있다.

또 할리우드 시리즈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이하 ‘미션임파서블5’)의 개봉에도 평균 52%에 달하는 좌석점유율(해당영화 상영관 전체 좌석 가운데 관람권이 판매된 좌석의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암살’은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과 임시정부 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의 이야기를 그렸다.

전지현·이정재·하정우·조진웅·오달수 등 요즘 충무로에서 잘나가는 배우들이 출연했고, 순제작비가 한국 영화 평균의 4배가 넘는 180억원이 투입됐다.

’미션임파서블5’는 개봉 6일 만인 이날 관객 300만명을 넘으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미션임파서블5’가 이날 오전 10시 35분 기준으로 누적 관객 수가 323만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미션임파서블5’는 개봉 이후 단 한 번도 관객 수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으며 박스오피스를 수성하고 있다.

개봉 6일 만에 관객 300만명 돌파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가운데 가장 흥행했던 전작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의 300만 관객 돌파 기록을 4일 앞당긴 것이다.

이 영화는 현재도 실시간 예매율이 꾸준히 30%를 웃돌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할리우드 인기 시리즈물 ‘미션 임파서블’의 다섯 번째 영화로, 미국 최첨단 첩보기관 ‘IMF’(The Impossible Mission Force)가 정부로부터 해체 통보를 받으면서 에단 헌트(톰 크루즈)가 뿔뿔이 흩어진 팀원들과 함께 정체불명의 테러조직 ‘신디케이트’에 맞서는 내용이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