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원컵축구> 이승우, 장신 크로아티아 상대로 ‘멀티골’ 이름값

<수원컵축구> 이승우, 장신 크로아티아 상대로 ‘멀티골’ 이름값

입력 2015-09-04 22:05
업데이트 2015-09-04 22: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축구의 유망주 이승우(바르셀로나 B팀)가 장신의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멀티골을 기록하며 이름값을 했다.

이승우는 4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의 2015 수원 컨티넨탈컵 17세 이하(U-17) 국제 청소년국가대표 축구대회 2차전에 최전방 공격수로 나서 후반전 초반 2골을 몰아넣었다.

선수들이 운동장에 들어섰을 때 이승우의 머리 높이는 크로아티아 수비수들의 어깨 부근에 불과할 정도로 체격차가 컸다.

키가 작은 이승우(170㎝)의 단점이 드러나기 쉬운 상대인 듯했다. 크로아티아는 큰 체격을 바탕으로 거칠게 한국 선수들을 몰아붙였다.

이승우는 전반전에 전매특허인 드리블 질주를 시도하는 대신 몸에 힘을 빼고 팀에 녹아드는 데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전방 왼쪽에 자리를 잡은 이승우가 관객들의 환호를 받은 것은 공을 잡자마자 빠르게 패스를 찔러줘 슈팅찬스로 연결한 장면들이었다.

한국은 유주안 등을 이용한 공격루트를 활용, 전반에 슛 찬스를 계속 만들어냈다.

이승우의 진가는 후반 시작과 함께 발휘됐다.

이승우는 후반 3분 드리블 질주 후 문전에서 패스를 연결했고 김정민의 슈팅이 골키퍼에 맞고 나오자 집중력을 발휘, 볼을 다시 잡아 골키퍼마저 제치고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꽂았다.

기세를 올린 이승우는 5분 뒤 페널티지역 왼쪽 측면으로 돌파하다 상대수비에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직접 키커로 나선 이승우는 골키퍼가 방향을 잡는 것을 보고 오른발로 침착히 슈팅, 왼쪽 골대 구석으로 볼을 차 추가골을 기록했다.

자신감을 회복한 이승우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팀은 후반 크로아티아에 추격골과 동점골을 내주며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승우는 오는 10월 칠레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에서 같은 조에 속한 브라질과의 6일 마지막 경기에 나서 실전감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