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망연자실 박사모

망연자실 박사모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6-12-09 22:44
업데이트 2016-12-09 23: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헌재에서 올바른 판단 내릴 것” 오늘 탄핵무효 촉구 보수총궐기

9일 국회 본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가결되자 보수단체들은 격하게 반발했다.

정광용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대표는 탄핵안 개표 결과가 나온 직후 국회 인근에서 반대 집회를 열고 “선동 탄핵·왜곡 탄핵을 납득할 수 없다”며 “10일 오전 11시 광화문광장에 모여 탄핵 무효화를 요구하는 총궐기를 강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박사모 등 보수단체 회원 50여명은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진상 규명 없는 탄핵을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참가자들은 “대통령 탄핵은 보수우파에 대한 탄핵이며 촛불 광풍과 야당의 압박으로 시작된 탄핵은 반드시 국회에서 부결돼야 한다”며 오후 2시부터 국회 앞에서 집회를 이어갔지만 오후 4시 10분쯤 탄핵 가결 결과가 나오자 곧 탄식했다.

월드피스자유연합도 이어 성명을 발표하고 “황교안 국무총리는 권한을 위임받는 즉시 비상계엄령을 발동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안재철 대표는 “헌법재판소에서 올바른 결정을 내릴 것을 기다리겠다”며 “즉각 퇴진 요구에 대통령이 흔들려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월드피스자유연합 회원 10여명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원표공원 앞에 모여 ‘대통령님 힘내세요’라고 쓴 손팻말을 들고 청와대 인근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까지 행진했고, 탄핵안이 가결된 직후인 오후 4시 30분부터는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대통령 지지 집회를 열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6-12-10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