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 특집] 인프레스, 두 클럽 더 나가는 비거리 기술

[골프 특집] 인프레스, 두 클럽 더 나가는 비거리 기술

입력 2017-04-13 18:02
업데이트 2017-04-14 02: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마하골프에서 출시한 ‘UD+2’ 시리즈의 상승세가 무섭다. 골프클럽 브랜드에서 잇따라 출시한 ‘비거리 클럽’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일본 내에서 아이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야마하 골프의 ‘인프레스 UD+2 시리즈’는 전 제품에 최대 두 클럽 더 나가는 비거리 기술이 적용됐다. ‘울트라 디스턴스 플러스 투’(Ultra distance +2)라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드라이버와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등 모든 클럽이 비거리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아이언의 경우 타사 클럽 대비 최소 8m에서 최대 25.3m까지 더 나간다.

2014년 단독 출시됐던 UD+2 아이언(오른쪽)은 첫 모델을 선보인 후 현재까지 일본과 한국에서 3만 1000세트가 판매되는 등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아이언이라면 가져야 할 ‘정확성’에 ‘비거리’까지 더해 쉽고 재미있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 UD+2의 아이언은 비거리가 길지만 탄도가 높고 런이 적기 때문이다.

사이드 슬릿을 탑재해 타점이 일정하지 않아도 비거리 손실을 최소화시켜주고, 프릭오프(FRICKOFF) 솔로 페어웨이와 러프에서도 부드러운 스윙이 가능하다. 스트롱 로프트를 탑재해 빠른 볼 스피드를 구현한다.

UD+2 드라이버(왼쪽)는 슈퍼컴퓨터가 3만 가지 경우의 수를 분석하여 만든 UD+2 얼티메이트 페이스로 볼이 빗맞더라도 비거리 손실이 최소화되며, 웨이트의 위치를 조정하여 헤드 중량의 약 20%를 페이스 면과 가장 멀리 떨어진 힐 뒤쪽의 솔로 옮겼다. 솔과 일체형인 웨이트는 야마하골프 드라이버 사상 최고의 저중심과 심중심을 달성하여 볼이 높게 떠 똑바로 날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

여기에 야마하골프가 자랑하는 타구음이 더해졌다. 볼이 맞는 순간 맑고 상쾌한 타구음이 발생해 비거리에 대한 자신감을 더해준다. UD+2 드라이버 내부에 사운드 리브를 설치하고 헤드 내부의 공명을 분석하여 보다 기분 좋은 타구음을 낼 수 있게 만들었다.

‘잡는 것만으로도 2클럽 더!’라는 문구에 맞게 인프레스 UD+2 시리즈는 10년 전과 비교하여 비거리가 줄어든 골퍼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문의 (02)582-5787.
2017-04-14 1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