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고향서 安風 재확산 드라이브…“PK서 승리 기틀 잡을것”

안철수, 고향서 安風 재확산 드라이브…“PK서 승리 기틀 잡을것”

입력 2017-04-22 13:41
업데이트 2017-04-22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낙동강 살리고 김해신공항 키우겠다”…지역 ‘맞춤형공약’ 발표

“부산과 대한민국의 미래 여는 첫 번째 대통령 되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공식선거운동 개시 이후 첫 주말인 22일 이틀째 고향인 부산을 찾아 안풍(安風)의 재확산에 나섰다.

최근 본선 맞상대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가 다소 벌어지는 흐름이지만, 자신의 안방이자 이번 대선의 캐스팅보트를 쥔 부산·울산·경남(PK)에서 다시금 바람을 일으킨다면 판세를 뒤집고 승기를 거머쥘 수 있다는게 안 후보측의 판단이다.

전날 해운대의 부모님 댁에서 묵은 안 후보는 이날 새벽 해운정사를 찾아 조계종 종정 진제스님을 예방하고, 스님으로부터 ‘대경(大慶)’이라는 법명을 받으면서 “국민을 편안하게 해달라”는 덕담을 들었다.

이어 안 후보는 곧바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북항 재개발 현장을 둘러봤다.

북항 재개발은 무역항으로 역할을 다한 재래부두를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중앙부두에서 옛 연안여객터미널 사이 바다를 매립해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이 자리에서 안 후보는 ▲ 김해공항 육성 ▲ 동북아 해양수도 전략 ▲ 부산을 영상콘텐츠사업 지원 특별구역으로 지정 ▲ 서구·중구·동구 등 원도심 개발 ▲ 낙동강 수질 개선을 골자로 한 5대 공약을 발표하며 PK 민심 잡기에 공을 들였다.

그는 “제 학창시절 중부 부산은 부산의 중심이었지만 지금은 갈수록 쇠락해 동서 간 격차가 커지고 있다”며 “북항 재개발이 성공하면 4차산업혁명 시대의 모델이자 샌프란시스코 부두처럼 동북아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해신공항을 확실히 키우겠다”며 “교통망 확충과 배후도시 조성이 꼭 필요하다. 그래야 명실상부한 동북아 허브 공항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명박정부가 22조원이나 쏟아부었던 4대강 사업은 완전히 실패했다”며 “죽어가는 낙동강을 다시 살려 영남지역 식수원 문제를 해결하고, 원자력발전소 안전 등 부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부터 가정 먼저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부산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첫 번째 대통령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안 후보는 이어 경남 창원에서 유세한 뒤 마산어시장을 방문했다.

오후에는 봉하마을로 이동, 오후 2시 30분께 노 전 대통령 묘소를 찾아 참배한다. 안 후보가 봉하마을을 찾는 것은 지난해 5월 23일 노 전 대통령 7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뒤 거의 1년 만이다.

안 후보는 그러나 노 전 대통령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의 개인 일정상 예방은 미룬 것으로 전해졌다.

노무현재단 관계자는 “권 여사는 가족들과의 일정 때문에 봉하마을에 안 계시고 잠시 중국으로 출국하셨다”며 “일부러 예방을 안 받는 게 전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국민선대위 총괄선대부본부장인 김성식 의원은 “PK는 합리적 개혁을 상징하며 역사적으로 현대사를 미래지향적으로 이끌어온 지역”이라며 “안 후보가 고향인 이곳에서 미래와 통합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해 대선 승리의 기틀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