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沈 “동성혼도 축복받아야”

沈 “동성혼도 축복받아야”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7-04-27 22:08
업데이트 2017-04-28 0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민주공화국 차별 있을 수 없어
지금 같은 국면선 北인권안 찬성”
이미지 확대
심상정(왼쪽 두 번째) 정의당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통령 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심상정(왼쪽 두 번째) 정의당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통령 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27일 “이성 간의 결혼이든 동성 간의 결혼이든 다 축복받아야 한다”면서 “동성혼 합법화는 국제적인 추세이고 그렇게 되어 가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제가 대통령이 되면 국민들께 동성 결혼도 축복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이해를 구하려고 생각 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심 후보는 토론회 후 기자들과 만나 “동성애는 이미 존재하는데 그것을 누가 찬성하고 반대할 수 있냐”면서 “오로지 정치의 역할은 다른 성적 지향을 가진 어느 누구도 민주공화국 일원으로서 차별받지 않고 함께 살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후보는 이날 토론회에서 “제3지대 단일화는 지금까지 많은 시도가 있었지만 무산됐고, 이번 선거는 5자 구도로 끝까지 치러질 것”이라면서 “촛불 혁명을 치른 이후인 촛불 대선에서 가장 바람직한 구도는 심상정 대 문재인 구도”라고 강조했다.

심 후보는 또 ‘유엔 북한인권결의안에 대한 입장을 밝혀 달라’는 요구에 “지금 같은 초긴장 국면에서는 북한인권결의안에 찬성한다”고 말했다. 다만 “2007년은 남북정상회담과 총리·부총리·국방부 장관급 회담이 열리는 등 남북평화의 길을 모색하는 역사적 기회였다”면서 “그런 상황이라면 남북평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인권결의안 표결에서 기권한 것이 타당했다”고 평가했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2017-04-28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