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길 “홍석현·유시민 차기 총리설? 전부 잘못된 뉴스”

송영길 “홍석현·유시민 차기 총리설? 전부 잘못된 뉴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4-28 10:00
업데이트 2017-04-28 1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석현(왼쪽) 전 중앙일보 회장과 유시민 작가
홍석현(왼쪽) 전 중앙일보 회장과 유시민 작가 서울신문DB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지난 27일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대통령에 당선된 뒤 ‘비(非)영남권 출신’ 인물을 국무총리에 앉히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특정 지역을 지금 단계에서는 언급하지는 어렵지만, 염두에 이미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이후 일부 언론은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 과거 노무현 정부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을 지낸 유시민 작가, 그리고 송영길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이 총리 후보 물망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송 본부장은 “전부 잘못된 뉴스”라고 일축했다. 그는 2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홍 전 회장, 유 전 작가, 송 본부장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게 전부 잘못된 뉴스로 정리됐다”고 말했다.

송 본부장은 “이미 문 후보가 ‘대탕평·국민 대통합’이라는 관점에서 (총리를) 인선하겠다고 밝혔고 ‘비영남’ 인사로 하겠다 말을 했다”면서 “지금은 전혀 그런 얘기(문 후보가 누구를 차기 총리로 염두에 두고 있는지)를 할 때가 아니고, 저희는 지금 단계는 최선을 다해서 문재인 후보가 국민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뛰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여진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 후보는 “염두에 이미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 특정한 시기에 그 사람을 공개해서 국민들의 예측 가능성을 높여주고 국민들도 판단하게 할 것”이라면서 “정치세력 간의 연정은 나중 문제이고 그에 앞서서 대통령의 권한으로 할 수 있는 내각의 구성을 대통합 정신으로 구성해서 통합 정부, 대한민국 드림팀 정부를 구성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 문재인 “집권 후 국민의당과 통합 열어놔···초대 총리는 비영남권에서”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