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은재 바른정당 탈당…유승민 측 “후보 등에 칼 꽂는 행위”

이은재 바른정당 탈당…유승민 측 “후보 등에 칼 꽂는 행위”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4-28 14:49
업데이트 2017-04-28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 측은 28일 바른정당을 탈당하고 자유한국당 입당을 밝힌 이은재 의원에 대해 “열심히 뛰는 (유승민) 후보의 등에 칼을 꽂는 행위와 같은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탈당 기자회견 하는 이은재 의원
탈당 기자회견 하는 이은재 의원 바른정당 이은재 의원이 2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정당을 탈당, 자유한국당으로 입당한다고 밝히고 있다. 2017.4.28
연합뉴스
유 후보 측의 지상욱 대변인 단장은 구두 논평에서 “그분은 새로운 보수의 길을 가기엔 준비가 안 된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 대변인은 이 의원의 탈당에 대해 “등 따듯하고 배부른 ‘썩은 집’으로 돌아가겠다는 의미”라고 규정하며 “가는 사람 안 잡고, 오는 사람을 막을 수 있느냐”고 했다.

이 의원이 ‘바른정당과 한국당의 이념과 가치가 다를 것이 없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그렇다면 한국당을 갈 이유가 있느냐”며 “논리상 맞지 않다. 언제는 바른 정치, 새로운 보수를 하자고 왔는데 ‘떡고물’이 급하긴 급했던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앞서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오늘 바른정당을 떠나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를 지지한다”고 탈당을 선언했다.

이 의원은 탈당 이유에 대해 “좌파의 집권을 저지하기 위해서는 분열된 보수가 다시 하나로 합쳐야 하기 때문”이라면서 “바른정당과 자유한국당의 이념과 가치가 다를 것이 없기 때문에 용기를 내서 홍 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다. 보수진영의 분열은 좌파의 집권을 도와주는 꼴밖에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