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안종범에 인사 청탁? “내정자 여부 물어봤을 뿐”

유승민, 안종범에 인사 청탁? “내정자 여부 물어봤을 뿐”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01 10:53
업데이트 2017-05-01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가 구속 기소된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서 최소 10명 이상의 인사를 청탁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미지 확대
토론회 발언하는 유승민 후보
토론회 발언하는 유승민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25일 오후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JTBC?중앙일보?한국정치학회 주최로 열린 2017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 하고 있다. 2017.4.25
경향신문은 1일 유 후보가 안 전 수석이 청와대 경제수석으로 발탁된 2014년 6월부터 1년간 10여명의 인사를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대표 또는 감사 등에 앉혀달라고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와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수사 중 안 전 수석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하는 과정에서 유 후보와 안 전 수석이 이 같은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은 사실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후보와 안 전 수석은 고향이 대구로 같고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 동문이다. 유 후보가 안 전 수석에게 인사 청탁을 한 사람들 중 상당수는 대구·경북(TK) 출신이거나 2007·2012년 박근혜 대선 후보 캠프에서 선거를 도운 인사들이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그러나 유 후보는 이 같은 ‘인사 청탁’ 언론 보도와 관련해 부인했다. 유 후보는 1일 제주 4·3 평화공원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인사 청탁이 아니고 청와대가 워낙 그런 부분에 내정을 많이 하기 때문에 내정한 사람이 있는지 알아봤을 뿐”이라며 “제가 거론한 사람 중 아무도 된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내정된 사람이 있는데 응모하면 망신만 당하는 일이니까 내정자가 있는지 알아봤을 뿐이다. 선거를 8일 앞두고 검찰이 이렇게 정치공작에 가담하는 것에 굉장히 분노하는 심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무슨 불법이나 이런 일이 있으면 수사하면 된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 증거를 코 앞에 두고 정치공작 냄새가 나는 일을 하는지 저는 이해가 안 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