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준기 인천관광공사 사장 돌연 사표 제출…배경 함구

황준기 인천관광공사 사장 돌연 사표 제출…배경 함구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5-18 15:48
업데이트 2017-05-18 15: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준기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17일 사의를 표명했다.

18일 인천시에 따르면 황 사장은 이날 시의회에서 공사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을 보고한 뒤 유정복 인천시장에게 사표를 제출했다.

사표를 제출한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황 사장은 18일 공사 간부회의에서 사의 표명 사실을 밝혔지만 자진 퇴임 동기는 말하지 않았다.

제2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황 사장은 경기도 기획조정실장, 행정자치부 재정세제실장,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비서관, 여성부 차관, 경기관광공사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지난 2015년 9월 인천관광공사 사장으로 취임했지만, 임기를 1년 4개월 남겨 두고 중도에 하차하게 됐다.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1일부터 ‘사장 측근 특혜채용·협력업체 공금유용’ 의혹과 관련해 감사원 감사를 받고 있다.

아울러 시의회는 16일 황 사장과 최혜경 본부장이 업무 차량을 사적 용도로 사용하고 차량일지를 허위로 기재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에 황 사장이 여러 의혹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자리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한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됐다.

그러나 공사 안팎에서는 중국의 한국관광 규제로 인천 관광산업이 심각한 타격을 입는 상황에서 황 사장의 갑작스러운 퇴임이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황준기 인천관광공사 사장. 연합뉴스
황준기 인천관광공사 사장. 연합뉴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