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험계약체결비용 안 받는다

보험계약체결비용 안 받는다

입력 2017-05-25 17:42
업데이트 2017-05-25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ING생명 무배당 ING 굿스타트 변액적립보험

ING생명(대표이사 사장 정문국)은 보험료를 내고 있는 계약에 대해 계약체결비용을 공제하지 않는 ‘ING 굿스타트 변액적립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이 납부하는 보험료에서 계약체결비용을 받지 않는다. 따라서 그만큼 특별계정에 투입되는 보험료에 더해진다. 결과적으로 더 높은 적립금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매월 내는 보험료가 100만 원이라고 가정한다면 보험료 납입기간에 따라 매월 2~4만 원대의 보험료가 추가로 적립되는 셈이다.

또한 5년 이상 계약을 유지하면 매월 ‘특별계정 운용보수’의 일정 부분을 받지 않고 그만큼을 계약자 적립금에 더해 준다. 환급액은 납입 보험료에 따라 매월 특별계정 운용보수의 3.75~15%(운용보수의 50% 한도) 수준이다.

다만 납입기간(최대 7년) 중에 계약 해지 시 계약자적립금에서 소정의 해지공제액을 차감한다. 하지만 납입기간이 길수록 해지공제액이 커지지 않고 납기에 상관없이 최단기납 기준의 해지공제액을 적용해 고객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높였다.

가입 고객은 성향에 따라 고객설계형과 운용사경쟁형 중 투자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계약일에서 1년 경과 후부터 보험 연도 기준 연 2회 이내로 두 상품간 펀드 유형 변경이 가능하다. 연금으로 전환 시 최초계약 시점의 개인연금사망률을 적용함으로써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경우 연금수령액이 늘어나는 효과도 있다. 추가납입은 연간 총 기본보험료의 200%까지 가능하며 이에 대한 수수료는 없다. 가입 6개월 이후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관련 세법 요건을 충족할 경우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ING생명 관계자는 “유지하는 계약에 대해 확실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장기간 보험을 유지하도록 도와 본연의 가입 목적에 맞는 보장을 누리게 한다”고 설명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05-26 3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