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르헨 축구선수 “경기 도중 상대 공격수 바늘로 찔러 이겼다“

아르헨 축구선수 “경기 도중 상대 공격수 바늘로 찔러 이겼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6-15 17:13
업데이트 2017-06-15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르헨티나 프로축구 선수가 경기 도중 상대 선수들을 여러 차례 바늘로 찔렀다고 털어놓아 큰 충격을 주고 있다.

하위리그 스포르트 파시피코의 수비수 페데리코 아엔데가 이 비열한 행동을 저지른 장본인으로 그는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간) 라디오 방송에 출연래 이틀 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1부리그 에스튜디안데스와의 컵대회 경기를 3-2로 이긴 비결을 얘기하다 그만 상대 공격수들을 여러 차례 바늘로 공격했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전력이 열세인 팀을 꺾으려면 더 똑똑해져야 한다고 버젓이 자랑까지 해댔다.

다음은 황당하기 짝이 없는 그의 발언이다. “우리가 그들을 이기려면 더럽게 플레이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바늘로 에스튜디안테스 공격수들을 계속 찔러댔다. 그런 톱 리그 선수들은 몸 접촉을 싫어하며 우리가 시간을 흘려보내거나 더럽게 플레이하는 것을 싫어한다는 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런 식으로 했다. 축구란 그런 것이다. 축구란 똑똑한 애들이 하는 것이다.”

콜롬비아 출신 공격수 후앙 오테로는 아옌데가 여러 번 바늘로 찔러 경기 도중 심판에게 항의했다고 털어놓았다. 아옌데는 “난 완벽하게 오테로를 골려 먹었다. 그는 엄청 날 미워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테로는 이 인터뷰를 들은 뒤 아옌데를 향해 “야비한 녀석”이라고 표현했다.

헥터 몬카다 파시피코 구단 회장은 아옌데를 쫓아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현지 일간 클라린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기가 막혀있다. 이 사건은 팀의 좋은 노력을 망쳤다. 난 반드시 그를 클럽에서 쫓아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파시피코 선수단은 컵대회에서 하위리그의 반란을 일으켜 고향인 아르헨티나 서부 작은 마을에 금의환향했을 때 마치 영웅처럼 환대받았다. 하지만 아옌데의 멍청한 폭로 때문에 구단의 위상에 먹칠을 하고 말았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콜롬비아 출신 공격수 후앙 오테로(왼쪽 두 번째)가 아엔데의 바늘 공격에 주 타깃이었다. AFP 자료사진
콜롬비아 출신 공격수 후앙 오테로(왼쪽 두 번째)가 아엔데의 바늘 공격에 주 타깃이었다.
AFP 자료사진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