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주선, 홍준표 ‘민주당에 흡수’ 발언에 “따귀 맞을 말”

박주선, 홍준표 ‘민주당에 흡수’ 발언에 “따귀 맞을 말”

입력 2017-06-21 15:49
업데이트 2017-06-21 15: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정인 논란에 “개인 발언이라고 할 것 아냐…잘못 인정해야”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자유한국당 당권후보인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국민의당은 민주당에 흡수될 것’이라고 말한 데 대해 “점쟁이인가. 그렇게 점치면 따귀밖에 안 맞는다”고 맞받았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
발언하는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후 광주 광산구 소촌동 금호타이어 본사를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 비대위원장은 광주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책 수립을 위한 한국토종닭협회와의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참 말릴 수 없는 사람이다. 막말도 범위와 한계, 금도가 있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앞으로 그런 일 없을 것”이라며 ‘민주당 흡수설’에 분명히 선을 그었다.

박 비대위원장은 본인의 “따귀” 표현에 대해 “(홍 전 지사가) 국민의당 당원에게 따귀를 맞을 것이라는 말”이라고 부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문정인 외교통일안보 대통령 특보의 ‘워싱턴 발언’ 논란과 관련, 청와대와 엇박자를 내는 게 아니냐는 지적에 “당연히 엇박자다. ‘개인 자격으로 말했다’는 그런 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특보로서 잘못된 발언이었다고 하든지, 언제까지 특보 역할을 하면서 교수로서 소신 발언을 할 것인가. 본인의 입장을 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자유한국당 이철우 의원이 지난 19일 문 대통령을 향해 “오래 못 갈 것 같다”며 이른바 ‘탄핵 암시’ 발언을 한 데 대해서는 “정부가 잘하라는 취지에서 반어법을 쓴 것 같다. 그런 헌정중단 사태가 와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탄핵받을만한 사태가 있는데도 눈을 감겠다는 것은 아니다. 정부가 잘못된 것은 첫째는 여당 책임이지만, 야당도 일정한 책임이 있다. 잘못한 것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회초리를 들겠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