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군산 맨홀 작업 노동자 1명 사망·1명 실종…경찰 수사 착수

군산 맨홀 작업 노동자 1명 사망·1명 실종…경찰 수사 착수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6-23 10:05
업데이트 2017-06-23 15: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2일 전북 군산의 정화조 맨홀 안에서 작업하던 노동자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건설업체 등을 상대로 안전조치 의무 위반 여부 등 사고 경위를 수사하고 있다.
전북 군산서 맨홀 사망·실종 사고 발생
전북 군산서 맨홀 사망·실종 사고 발생 ※사진은 이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서울신문DB 자료사진
23일 전북 군산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13분쯤 군산시 수송동의 경포천 인근에 있는 정화조에서 물막힘 점검을 위해 작업하던 서모(57)씨와 임모(54)씨가 맨홀 속으로 추락해 서씨는 사망하고 임씨는 실종됐다.

서씨는 맨홀로 먼저 들어간 임씨가 보이지 않아 구조에 나섰다가 가스에 질식해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씨는 현재 16시간째 실종 상태에 머물러 있다.

경찰은 사고 현장에 있었던 건설업체 관계자를 불러 약 2시간 동안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우선 임씨를 찾은 뒤 관련자들을 상대로 추가로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맨홀 아래 오수관에 유독가스가 있다는 사실을 업체는 익히 알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사고 당시 근로자들이 안전 장구를 착용하지 않았는데 그 경위를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