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시아여성대학’ 네팔 졸업생, 국제인권전문가 향해 발돋움

‘아시아여성대학’ 네팔 졸업생, 국제인권전문가 향해 발돋움

입력 2017-06-23 11:40
업데이트 2017-06-23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시아 지역 개발도상국 여성들에게 수준 높은 무상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아시아여성대학(AUW)의 1기 졸업생에게 국내 법무법인의 공익재단에서 장학금을 수여했다.
아시아여성대학 졸업생인 네팔 출신의 카말라 케이씨가 장학금을 전달받고 있다. 왼쪽부터 유재우 사단법인 선 이사, 카말라 케이씨, 김영준 아시아여성대학지원재단 이사장.
아시아여성대학 졸업생인 네팔 출신의 카말라 케이씨가 장학금을 전달받고 있다. 왼쪽부터 유재우 사단법인 선 이사, 카말라 케이씨, 김영준 아시아여성대학지원재단 이사장.
법무법인 원의 공익재단인 사단법인 선(이사장 이태운)은 네팔 출신의 카말라 케이씨에게 ‘국제 인권을 위한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케이씨는 AUW에서 정치학, 철학, 경제학을 전공한 뒤 아시아여성대학지원재단의 후원으로 이화여대에서 이화글로법파트너십프로그램의 장학금 지원으로 사회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현재 성공회대 NGO대학원에서 NGO 연구과정을 밟으며 차세대 국제 인권 전문가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다. 2014년 사단법인 선에서 ‘네팔 귀환 노동자들의 현황과 사회적기업으로의 조직방안’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로 케이씨는 연구과정을 마칠 때까지 교육비를 지원받게 된다.

케이씨는 “한국의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아시아여성대학지원재단과 사단법인 선에 감사하다‘면서 ”공부를 마친 뒤 네팔에서 어린이와 청년을 위한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네팔 귀국 이주자들을 위한 투자 플랫폼을 만드는 등의 공익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AUW는 방글라데시의 특별법 제정으로 치타공에 세워진 국제교육기관으로, 교육의 기회를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아시아 여성들을 위한 교육 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AUW 및 선진국에서의 유학 과정을 거친 뒤 모국으로 귀국해 자국의 여성 및 어린이들을 위해 교육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한다.

AUW 및 아시아여성대학지원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영준 밀뱅크 서울사무소 대표 변호사는 “카말라 케이씨처럼 교육 기회가 없었던 인재에게 한국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AUW는 전쟁과 가난, 종교 등의 문제로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시아 여성 인재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