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BA 신인 드래프트] 라바 볼 “아들이 첫 해 PO 진출시킨다”

[NBA 신인 드래프트] 라바 볼 “아들이 첫 해 PO 진출시킨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6-23 12:48
업데이트 2017-06-23 12: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루크 월튼 레이커스 감독 “당장 서머리그 승리나 이끌었으면”

위풍 당당한 볼 패밀리.23일 미국프로농구(NBA) 신인 드래프트가 시작하기 전 4부자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가 아버지 라바 볼, 세 번째가 전체 2순위로 LA 레이커스에 지명된 론조 볼. NBA 드래프트 트위터 캡처
위풍 당당한 볼 패밀리.23일 미국프로농구(NBA) 신인 드래프트가 시작하기 전 4부자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가 아버지 라바 볼, 세 번째가 전체 2순위로 LA 레이커스에 지명된 론조 볼.
NBA 드래프트 트위터 캡처
“우리 아들이 레이커스 유니폼을 입는 첫 해에 곧바로 플레이오프(PO)에 진출시킬 겁니다.”

정말 라바 볼은 입을 다물줄 모른다. UCLA 가드인 아들 론조가 23일 뉴욕의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된 2017 미국프로농구(NBA) 신인 드래프트 전체 2순위로 LA 레이커스의 지명을 받은 지 얼마 안돼 ESPN과의 인터뷰를 통해 또 한번 호언장담을 늘어놓았다. 레이커스는 네 시즌 연속 PO 진출에 실패해 프랜차이즈 역사에 가장 긴 좌절을 겪고 있으며 지난 시즌 26승56패로 정규리그 꼴찌에서 세 번째였다.

아들이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지명 소감을 밝히는 순간에도 열정 넘치고 잘 떠드는 아버지는 얼마나 오랫동안 아들에게 레이커스에서 뛰게 될 것이라고 말해왔는지 신나게 떠들어댔다고 매체는 전했다.

라바의 PO 장담에 대한 소감을 묻자 루크 월튼 레이커스 감독은 “난 매우 낙천적인 사람이지만 미래에 대해서까지 그런 건 아니다”며 “당장 (론조가) 서머리그 승리나 몇 차례 이끌었으면 좋겠다”고 웃어 보였다. 나아가 라바의 언급이 적어도 처음에는 론조에게 압력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월튼 감독은 “조금 더 어렵게 만들긴 하겠지만 전체 1순위 지명자라면 늘 등 뒤에 과녁을 달고 다닌다고 생각한다. 리그에서 최고의 선수들은 이들 어린 선수들과 호흡을 맞추길 원한다. 어린 선수들은 이곳이 어떤지 알아가게 된다. 어렸을 때 우리 아버지가 말한 것 때문에 동료들이 뒤에서 날 공격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이겨내면 됐다”고 라바를 우회적으로 꼬집는 듯했다. 이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론조도 대단하고 그의 아빠도 대단하다. 라바는 늘 거기 있다. 그는 아들을 응원하고 사랑하고 아빠로서 원하는 일을 했다. 그래서 난 지나치게 걱정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월튼은 라바로 하여금 조금 비켜 서 있으라고 요청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는 그다. 그는 자기 일을 하고 우리는 우리 일을 하는 것이다. 그걸 바꾸려 하지 않을 것이다. 난 (론조가) 우리 문화에 맞춰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는 슛보다 패스를 더 즐기는 이기적이지 않은 플레이로 우리 문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고 그게 우리가 그를 낙점한 이유”라고 단언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