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최호식 전 회장에 구속영장 신청…“증거인멸 우려”

경찰, 최호식 전 회장에 구속영장 신청…“증거인멸 우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6-23 15:54
업데이트 2017-06-23 15: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이 23일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강제추행·체포)로 최호식(63) 호식이두마리치킨 전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미지 확대
여직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호식이두마리치킨 최호식 전 회장이 21일 오전 경찰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강남구 서울강남경찰서로 출두해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여직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호식이두마리치킨 최호식 전 회장이 21일 오전 경찰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강남구 서울강남경찰서로 출두해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영장 신청 이유에 대해 “최 전 회장이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데다 피해자·참고인들에게 진술을 번복하도록 회유하거나 위해를 가해 증거인멸을 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최 전 회장은 이달 3일 강남구 청담동 한 일식집에서 20대 여직원과 식사를 하던 중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한 후 이 여직원을 호텔로 강제로 끌고 가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여직원은 사건 당일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틀 뒤 고소를 취하했으나, 성추행은 친고죄가 아니어서 경찰 조사는 진행 중이다.

경찰은 이달 7일 피해자 조사를 한 데 이어 21일 최 전 회장을 소환해 조사했다.

최 전 회장은 경찰 조사에서 “식당에서 신체접촉은 있었으나 강제성이 없었다”며 강제추행 혐의를 부인했다.

피해자와 합의한 이유에 대해서는 “혐의를 인정해서가 아니라 프랜차이즈 사업 특성상 사업매출에 불이익을 염려했기 때문”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전 회장은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