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폼페오 CIA 국장 “트럼프 대통령, 하루도 쉬지 않고 북한 동향 물어”

폼페오 CIA 국장 “트럼프 대통령, 하루도 쉬지 않고 북한 동향 물어”

나상현 기자
입력 2017-06-25 10:03
업데이트 2017-06-25 1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하루도 쉬지 않고 중앙정보국(CIA)을 통해 북한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걸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마이크 폼페오 미국 CIA 국장
마이크 폼페오 미국 CIA 국장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은 24일(현지시간) MSNBC 방송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하루도 쉬지 않고 북한에 관해 묻고 미국이 어떻게 대응할지를 묻는다”고 말했다.
사진=AP 연합뉴스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은 뉴스 전문 방송 MSNBC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하루도 쉬지 않고 북한 동향과 대응 방안을 묻는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뇌리에서 국가안보 위협이 떠나지 않는다”고 24일(현지시간) 말했다.

정치 전문 매체 폴리티코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월 취임 후 가장 자주 만나는 인물이 바로 폼페오 국장이라고 소개했다.

공화당 3선 하원의원을 지낸 폼페오 국장은 당내 강경 그룹인 ‘티파티’ 소속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정부 내에서 가장 신임하는 인사로 알려졌다.

그는 티파티 운동이 거셌던 2010년 중간선거를 통해 연방의회에 처음 입성했으며 하원 정보위에서 버락 오바마 행정부의 최대 외교실패 사례인 2012년 리비아 벵가지 미국 영사관 테러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벵가지 특위’에서 활동했다.

폴리티코는 폼페오 국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국가 안보 사안을 대면 보고하기 위해 매일 CIA 본부가 있는 버지니아 주 랭리에서 워싱턴DC 백악관까지 하루 평균 3시간을 길 위에서 보낸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공화당 대선후보로 확정된 지난해 5월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이 대통령이 되면 안 되기 때문에 공화당 후보를 지원하겠다”며 일찌감치 지지를 선언한 최측근 인사다.

미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3월 폼페오 국장을 비롯한 정보기관 수장들에게 ‘러시아 스캔들’에 연루된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보좌관에 대한 연방수사국(FBI) 수사에 불만을 표시하며,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의 수사를 막아달라고 요청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