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2004년 5월에 발생한 김인숙씨 실종 사건을 다뤘다.
사진=SBS 캡처
1일 오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시신 없는 죽음’으로 일컬어지는 김인숙씨 실종 사건에 대해 조명했다.

2004년 5월 7일 보험설계사였던 김인숙 씨는 서울 삼성동 소재 호텔에서 투숙했다. 그날 이후 김인숙 씨의 행방은 묘연하다. 한 남성과 함께 호텔로 들어가는 모습이 목격됐지만, 이후 그녀가 나오는 모습은 누구도 보지 못했다.

이날 제작진은 당시 사건 담당 형사를 만나 당시 경찰이 왜 단순 가출로 판단하지 않았는지를 물었다.

이에 그는 “그 안에 신발 자국들 그 안에 신발 자국들이 그렇게 날 이유 자체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음악 소리가 굉장히 커서 문밖까지 시끄럽게 들렸다’는 진술 등을 봤을 때 그 안에서 발생하지 않을까 이런 추측을 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또 다른 형사는 체크아웃 시각에 대해 지적했다 실종 당일이 아닌 다음날 체크아웃을 했다는 것.

또 형사는 “그때 당시에 이게 시체만 없었지 죽였다는 그 흔적이 여기저기 있었다”면서 “대낮에 1시, 그때가 한 20분쯤 됩니다. 그 호텔에서 어떻게 해서 사람이 사라지겠습니까. 그래서 확신을 한 거죠”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