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공감(KBS1 토요일 밤 8시 5분) 지난해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팝스타로 선정된 가수 하리원. 베트남 거리 곳곳에는 그녀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가 붙어 있다. 베트남 최고의 가수로 꼽히는 그녀의 이름은 ‘원하는 대로 살라’고 부모님께서 지어 주신 한국 이름이다. 베트남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녀는 여전히 한국의 청국장과 매운 닭발을 그리워한다. 피부색으로 놀림받았던 어린 시절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는 생활, 어려운 집안 사정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놓지 않았던 가수의 꿈은 20대 후반에서야 이뤄졌고 3년 뒤 베트남 톱스타가 된다.

■유희열의 스케치북(KBS2 토요일 밤 12시 10분) ‘보컬 만렙’ 김태우에게도 어려운 곡이 있을까. 그의 대표곡이 된 ‘사랑비’를 처음 듣고 김태우는 화를 냈다고 하는데…. 2년 만에 정규 앨범 ‘T-WITH’를 발표한 그는 손호영, 매드클라운, 펀치, 2PM 준케이·옥택연, 알리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을 공개했다. ‘음악 치료제’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특집에는 세대별, 장르별 음악 치료사들이 총출동한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MBC 일요일 오전 10시 35분)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영국. 오래된 책 한 권이 경매에 부쳐졌다. 400년 전 있었던 한 사건을 기록한 이 책을 사람들이 ‘유령의 책’이라고 부르게 된 까닭은 무엇일까. 이 밖에도 1993년부터 2007년까지 독일 전역에서 참혹한 연쇄 살인 사건이 일어나는데….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