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대로 숨진 세 살… 개목줄 매인채 침대에 묶여 있었다

학대로 숨진 세 살… 개목줄 매인채 침대에 묶여 있었다

입력 2017-07-14 23:14
업데이트 2017-07-15 0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질러 놓는다’ 학대… 친부·계모 구속

경찰 “아이, 침대서 떨어져 질식사한 듯”

세 살배기 아들의 목에 개목줄을 맨 뒤 침대 기둥에 매어 질식사하게 한 20대 부부가 구속됐다.

대구지방경찰청은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숨진 아이의 친부 A(22)씨와 계모 B(22)씨를 14일 구속했다.

아버지 A씨는 지난 12일 오후 4시 30분쯤 대구 달서구에 있는 아파트 안방에서 세 살배기 아들이 숨졌다며 119에 신고했다. A씨는 “아침에 깨 보니 아들이 침대에 엎드려 숨져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아이가 숨진 시간은 오전 9시쯤으로, A씨는 7시간이나 지난 뒤 신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장에서는 핏방울이 발견됐고, 아이 몸 곳곳에 상처가 있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 등은 지난 12일 ‘침대를 어질러 놓는다’며 아들 C(3)군 목에 개목줄을 맨 뒤 침대 기둥에 매어 놓아 C군이 질식사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C군이 잠들었거나 놀던 중 침대에서 떨어지며 목이 졸린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 부부는 평소 C군이 말을 듣지 않는다며 음식을 주지 않고 빗자루 등으로 때리는 등 심하게 학대한 사실도 드러났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범행 동기 등을 추가로 조사할 계획이다. A씨는 2015년 B씨와 재혼해 현재 숨진 아들 외에도 8개월 된 딸이 있다.

대구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17-07-15 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