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 돌아갈래’ 자전거 경기 결승선서 돌아간 아이

‘나 돌아갈래’ 자전거 경기 결승선서 돌아간 아이

문성호 기자
입력 2017-07-18 10:00
업데이트 2017-07-18 1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자전거 경기에 참가한 2살 난 남자아이 영상이 온라인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을 통해 공개된 해당 영상은 네덜란드에서 열린 어린이 자전거대회 현장이 담겨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자전거를 탄 아이들이 출발 신호와 함께 페달을 밟기 시작합니다. 순위를 가르는 경기라기보단 아이들의 재롱잔치에 가깝습니다. 자전거에 앉아 발로 땅을 차며 어설프게 전진하는 아이들 사이에 한 남자아이가 독보적으로 능숙한 실력을 선보입니다.

그렇게 맨 먼저 결승선 앞에 도착한 아이는 약 10cm 남기고 돌연 방향을 바꿉니다. 그리고 다시 열심히 출발선으로 되돌아갑니다.

결승선 앞에서 승리를 반납한 아이의 엉뚱하고 귀여운 모습에 현장은 금세 웃음바다로 변합니다.

영상을 소개한 나인뉴스는 “이 영상을 통해 우리는 두 가지 인생 교훈을 얻을 수 있다”며 “하나는 너무 일찍 축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결과가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결정은 “스스로 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영상=Foto Benting·Media Centrum Emmen/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