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호타이어 노조 “민주당이 매각 중단을 당론으로 채택할 때까지 농성”

금호타이어 노조 “민주당이 매각 중단을 당론으로 채택할 때까지 농성”

기민도 기자
입력 2017-07-18 15:52
업데이트 2017-07-18 16: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호타이어 노조원들이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을 점거하고 산업은행 등 채권단의 회사 해외매각 추진과 관련해 정치권의 입장을 요구했다.
이미지 확대
‘해외매각 안 돼’ 금호타이어 노동자, 민주당 광주시당 점거
‘해외매각 안 돼’ 금호타이어 노동자, 민주당 광주시당 점거 18일 오전 광주 서구 화정동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서 금호타이어 현장노동자로 구성된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저지 대책위원회’가 정부와 여당에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입장 발표를 요구하며 농성 돌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7.18 사진=연합뉴스
금호타이어지회, 비정규직지회 집행부 20여 명은 18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금호타이어 매각은 일자리, 지역경제, 국익의 관점에서 충분한 정보공개와 협의를 통해 합리적 검증이 필요하다”며 “매각주체인 산업은행은 국책은행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우려와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금호타이어 매각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책임 있는 역할을 촉구하는 시민서명운동을 전개했고 광주시를 통해 청와대에 전달할 것”이라며 “산업은행이 고용보장, 국내설비투자, 먹튀 방지 제도에 대한 협상을 거부하거나 협상에서 우리의 절박한 요구를 수용하지 않으면 매각을 저지하기 위한 전면적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금호타이어지회 노동자들로 구성된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저지 대책위원회’ 위원 20여 명은 이날 광주 서구 화정동 민주당 광주시당을 점거하고 정부와 여당에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입장 발표를 요구했다.

이들은 최종구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서 금호타이어 매각을 채권단에 맡겨야 한다고 말한 점을 비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 약속했던 것을 부정하는 발언이라는 것이다.

이들은 금호타이어가 세계 35위 업체인 더블스타에 넘어가면 30년 넘게 축적한 874개 독자기술과 미래 먹거리인 친환경 타이어 등 글로벌 특허권 50여 건이 중국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들이 금호타이어 해외매각과 관련해 문 대통령 입장과 민주당 추미애 대표 면담을 요구하는 이유다.

금호타이어지회 노동자들은 “민주당이 매각 중단을 당론으로 채택할 때까지 농성하겠다”고 경고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