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학철 “국민은 레밍” 발언…신동욱 “설치류 눈엔 설치류만 보여”

김학철 “국민은 레밍” 발언…신동욱 “설치류 눈엔 설치류만 보여”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20 14:37
업데이트 2017-07-20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20일 김학철 자유한국당 충북도의원의 ‘막말 논란’을 두고 “설치류 눈엔 설치류만 보이는 꼴”이라고 일침했다.
김학철 막말 논란
김학철 막말 논란 신동욱 총재 트위터 캡처
신 총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김학철 도의원 막말, 한국당엔 불똥 던진 꼴이고 홍준표 자원봉사엔 XX 던진 꼴이고 류석춘 혁신위엔 먹물 던진 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설치류 눈엔 설치류만 보이는 꼴이고 갈길 먼 홍준표 발목 잡은 꼴이다. 김태흠 장제원 ‘XXX’ 윗사람 막말클라스 따라하는 꼴”이라고 덧붙였다.

김학철 충북도의원은 수해 현장을 뒤로하고 유럽 해외연수에 나선 충북도의원들에 대한 비난 여론에 대해 “국민들이 레밍 같다”는 발언을 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19일 KBS 뉴스에 따르면, 김 의원은 KBS와의 전화통화에서 비난 여론에 대해 “세월호부터도 그렇고, 국민들이 이상한, 제가 봤을 때는 뭐 레밍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집단 행동하는 설치류 있잖아요”라며 “만만한 게 지방의원이냐, 지방의원이 무소불위 특권을 가진 국회의원처럼 그런 집단도 아닌데”라고 말했다.

설치류 레밍(lemming)은 사람들의 맹목적인 집단행동을 부정적으로 말할 때 종종 빗대어 인용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