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자살한 ´절친´ 사운드가든 보컬 코넬 53번째 생일 날에 비명

 세계적인 록 밴드 린킨파크의 보컬 체스터 베닝턴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자택에서 돌연 세상을 떠났다. 41세. 이와 관련 현지 연예 매체는 베닝턴이 목을 매 자살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5월 시애틀 그런지 록의 원류 사운드가든의 보컬 크리스 코넬이 자살한 지 얼마되지 않은 터라 전 세계 뮤지션들과 음악 팬들은 큰 충격에 휩싸였다.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현지 연예 매체들은 베닝턴이 불우했던 유년 시절에 대한 기억으로 심적인 고통에 시달려왔으며 최근 몇 년 간은 약물·알코올 중독과 싸워왔다고 보도했다. 베닝턴은 열 살 위 코넬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졌다. 코넬이 자살했을 때 추모 글을 쓰기도 했다. 베닝턴의 시신이 발견된 날은 코넬의 53번째 생일인 것으로 전해졌다.

 1996년 결성된 린킨 파크는 전세계 60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밴드다. 한국계 조셉 한이 디제잉 파트를 맡고 있어 한국 팬들의 애정도도 무척 높다. 2000년 공식 데뷔 앨범 ’하이브리드 씨어리(Hybrid Theory)‘를 발표하자마자 단숨에 인기 밴드로 떠올랐다. 펑크와 록을 바탕으로 그루브가 강한 힙합 비트, 일렉트릭 사운드, 서정적인 멜로디 등을 응축시킨 이들의 음악은 하이브리드 록으로 불린다.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주제가로 사용됐던 ‘왓 아이 해브 던’과 ‘뉴 디바이드’, ‘인 디 엔드’, ‘넘’(numb)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린킨 파크는 불과 두 달 전 정규 7집 ‘원 모어 라이트’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월드 투어를 앞두고 있었다. 록·메탈 사운드에 방점을 찍었던 전작 ‘더 헌팅 파티’와는 달리 서정성을 강조한 7집에서는 인기 래퍼 푸샤 티와 스톰지가 피처링한 ‘굿 굿바이’, 여성 일렉트로닉 팝 가수 키아라가 피처링한 ‘헤비’ 등이 사랑받고 있다. 한국에는 세 차례 내한했다. 2011년 공연 때는 ’태극기 퍼포먼스‘로 큰 환호를 받았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