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사노 아내까지 끌어들여 2주새 두 차례 은퇴 선언

카사노 아내까지 끌어들여 2주새 두 차례 은퇴 선언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7-25 10:04
업데이트 2017-07-25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래 악동이라지만 은퇴를 둘러싸고도 이렇게 갈피를 못 잡을 수 있을까 싶다.

이탈리아 프로축구 AS 로마와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공격수로 뛰었던 안토니오 카사노(35·이탈리아)가 결국 선수 생활을 접기로 했다. 하지만 지난 2주 동안 그의 행보를 보면 언제 다시 손바닥 뒤집듯 바뀔지 모를 일이다. 아내 카롤리나 마르시알리스를 끌어들여 일을 뒤엉키게 만든 측면도 부정할 수 없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베로나 입단할 당시의 안토니오 카사노. EPA 자료사진 연합뉴스
지난 1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베로나 입단할 당시의 안토니오 카사노.
EPA 자료사진 연합뉴스
그는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간) 세리에A 헬라스 베로나와 입단 계약한 지 여드레 만에 은퇴하겠다고 공언해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리고 몇 시간 되지 않아 마음이 바뀌었다며 팀에 잔류하겠다고 했다.

기자회견을 자청한 그는 “너무 지치고 약해진 순간에 감독님과 다른 사람들을 만나 은퇴하고 싶다고 말해 버렸다”며 “가족들이 너무 그리웠는데 구단이 가족을 불러줬고, 가족들의 말에 마음을 바꿨다”며 은퇴 선언을 번복했다. 아내와 아이들이 베로나에서 300㎞나 떨어진 제노바에서 지내고 있어 향수병에 걸렸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그러나 마음이 바뀌었다고 털어놓은 그는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솟아나며 미친 시즌을 보낼 것”이란 달뜬 표현까지 동원하며 팀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고는 엿새가 흘러 24일, 새 팀에서 두 차례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치른 뒤에 그는 다시 은퇴하겠다고 밝혔다. 아내 마르시알리스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남편이 베로나 구단을 떠나는 것은 맞지만 은퇴하겠다는 뜻은 아니며 다른 구단을 찾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러자 카사노는 몇 시간 뒤 은퇴하겠다는 뜻이 분명히 한다고 바로잡았다.

그는 성명을 내 “아내의 공식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글과 정반대로 내 미래를 깨끗이 정리하고 싶다”고 밝힌 뒤 “카롤리나가 잘못 적었다. 여러 차례 생각하고 돌아본 결과 난 더 이상 축구를 하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베로나 시와 모든 팬들, 마우리시오 세티 대통령, 필리포 푸스코 스포츠국장, 파비오 페치아 감독, 동료나 의료진, 코칭스태프들에게 사과 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35세 남자에게 삶을 이끌 등불, 그리고 이 순간 내가 최우선 순위로 여기는것은 아이들과 아내 곁에 머무르겠다는 것”이라고 멋진 표현까지 썼다. 하지만 입단을 발표한 지 불과 2주 만에 은퇴와 번복, 구단 이탈과 또 한번의 은퇴 선언을 오간 것은 적지 않은 실망을 안겨줬다.

고향의 클럽 바리에서 데뷔한 뒤 ‘축구 신동’으로 불려 당시 10대 선수 최고 이적료로 2001년 AS로마에 입단했던 카사노는 잇단 기행으로 제 기량을 충분히 펴지 못한 선수로 통한다. 118경기에 나와 39득점을 기록한 AS로마 이후 레알 마드리드와 AC밀란, 인터밀란 등을 거치고, 대표팀에서도 39경기에 출전해 10골을 넣었지만 지난해 5월 이후 세리에A 정규리그 단 한 경기에도 나서지 못하다 지난 1월 삼프도리아에서 방출됐다.

훈련에 자주 빠지고 구단주나 감독, 동료들과 충돌하는가 하면 39경기나 출전한 국가대표팀에 동성애자 선수가 출전하면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12에 나서지 않겠다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던 그는 축구 경력의 마지막도 아름답게 접지 못하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