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가 따라드릴게요”…‘바텐더’로 변신한 임종석·장하성

“제가 따라드릴게요”…‘바텐더’로 변신한 임종석·장하성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28 08:44
업데이트 2017-07-28 08: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과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27일 오후 청와대 상춘재 앞뜰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의 ‘호프 미팅’에서 ‘바텐더’로 변신했다.
이미지 확대
기업인 ‘호프미팅’ 맥주 따르는 비서실장
기업인 ‘호프미팅’ 맥주 따르는 비서실장 임종석 비서실장(오른쪽)이 27일 오후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문 대통령 초청 ’주요 기업인과의 호프미팅’에서 소상공인 수제맥주를 따르고 있다. 2017.7.27 연합뉴스
임 실장과 장 실장은 이날 호프 미팅에 앞서 테이블 한쪽에 마련된 맥주 디스펜서에서 잔에 술을 따라 기업인들에게 각각 전달했다. 그는 “아까 연습 좀 했다”며 직접 맥주를 따랐다. 이를 본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원래 이런 건 장관이 아니라 비서가 하는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자, 임 실장은 “배달이나 잘해주세요. 공정하게 잘해주세요”라고 웃으며 받아쳤다.

이에 김현철 청와대 경제보좌관은 임 실장에게 “실장님은 낭인 시절에 이거 했나요?”라고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문 대통령도 행사 시작 시간 직전에 모습을 드러내 직접 맥주 디스펜서에서 술을 따르기도 했다.

이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문 대통령에게 “두 실장이 아까 다 (잔에 술을) 따랐다”고 전했다. 그러자 임 실장은 장 실장에게 “금방 배우시지 않느냐”라고 하자, 장 실장은 “제가 못한다”고 손사래를 쳤다. 그러자 문 대통령은 “몸으로 하는 것을 못하시나 보다”라고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이날 첫 간담회는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겨 2시간 30분가량 진행됐다. 노타이는 물론 양복 상의까지 벗은 채 대통령과 재계 인사들이 생맥주잔을 기울이며 이야기를 나눴다. 일자리 창출과 대·중소기업 간 상생이 큰 화두였던 가운데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가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호프 미팅에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 권오준 포스코 회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박정원 두산 회장, 손경식 CJ 회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 등 8명의 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이혜리 기자 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