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하 10도 필드 경험… 좌절해도 마음 단단히 다져”

“영하 10도 필드 경험… 좌절해도 마음 단단히 다져”

한재희 기자
입력 2017-08-02 22:42
업데이트 2017-08-03 0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인비 브리티시오픈 도전 포부

박인비(29)에게 브리티시오픈은 좋았던 기억으로 그득하다. 2007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데뷔한 이래 부상을 당한 지난해를 빼고 아홉 번 출전했는데 다섯 번이나 ‘톱10’에 들었다. 컷 탈락은 2008년 한 번뿐이다. 2015년 대회에선 우승까지 꿰차며 ‘커리어 그랜드슬램’(시즌 무관 메이저 4개 대회 제패)을 달성했다. 아시아 선수 최초, LPGA 투어 역사상 일곱 번째 대기록이었다.
브리티시오픈 오늘 티샷
브리티시오픈 오늘 티샷 박인비가 2일 영국 스코틀랜드 파이브의 킹스반스 골프 링크스에서 열린 브리티시여자오픈 프로암에 나서 14번 홀에서 호쾌한 티샷을 날린 뒤 공의 궤적을 따라가고 있다.
LET 홈페이지 캡처
2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스코틀랜드의 킹스반스 골프 링크스에서 열린 브리티시오픈 미디어데이에서 박인비는 이번 대회에 대한 애틋함을 그대로 드러냈다.

박인비는 “브리티시오픈에 정말 다시 오고 싶었다. 가장 좋아하는 대회 중 하나”라고 말했다. 또 “2015년이 어제처럼 느껴진다. 가족들이 함께 와 있는 자리에서 우승해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했기 때문에 특별한 대회다”고 말했다. 라운딩 나흘 내내 비바람이 예보됐지만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히려 지난달 US여자오픈에서 컷 탈락했던 충격을 브리티시오픈에서 보란 듯 극복하겠다고 벼른다. 박인비가 이번에 정상을 차지할 경우 메이저 대회 통산 여덟 번째다. 박인비는 “강한 샷이나 낮은 탄도의 샷으로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좌절할 순간 등에 대비해 마음을 단단히 다져야 한다”고 입을 앙다물었다. 이어 “한국엔 4계절이 있는데 겨울에도 골프를 많이 친다. 눈 위에서도 치고 춥거나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도 숱하게 나간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아마추어 때 제주도 동계 전지훈련을 갔는데 영하 10도에서도 필드에 나갔다. 그런 곳에서 몇 달씩 지낸 경험을 한 (한국) 선수들이라 이번 대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리아 쭈타누깐(22·태국)은 대부분 티샷을 2번 아이언으로 쳤던 지난해처럼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고 2연패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바람 탓에 드라이버를 다루는 게 어렵다”며 “3번 우드와 2번 아이언을 섞어서 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대회에서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스스로 뭘 해야 하는지 안다. 매일 배우고 매일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인비는 3일 오후 8시 38분 노무라 하루(일본), 넬리 코르다(미국)와 함께 1번 홀에서 1라운드를 시작한다. 세계 랭킹 1위 유소연(27)은 2위 렉시 톰프슨(미국), 3위 쭈타누깐과 같은 조로 오후 8시 16분 출발한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7-08-03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