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연경이 실명 언급한 이재영은 누구? “가족 전체가 스포츠 집안”

김연경이 실명 언급한 이재영은 누구? “가족 전체가 스포츠 집안”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8-07 14:50
업데이트 2017-08-07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의 주장 김연경(29·중국 상하이)이 엔트리 14명조차 못 채우는 현실에 대해 답답한 심정을 토로하며 이례적으로 실명을 언급한 이재영(흥국생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지 확대
이재영
이재영
한편 김연경은 7일 오전 제19회 아시아 여자배구 선수권대회(9~17일) 출전 차 필리핀 출국에 앞서 “이번에도 엔트리를 못 채워서 간다는 것이 정말로 답답하다”며 “이번 대회에는 이재영이 들어왔어야 했다”고 언급했다.

이재영은 1996년생으로 ‘2014 그랑프리 세계여자배구대회’, ‘2014 인천 아시안게임’, ‘2015 아시아여자배구선수권 대회’ 2016 ‘리우올림픽’ 등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한 인물이다.

그는 고등학교 졸업과 함께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 입단했다. 윙 공격수로서 적절한 신장과 점프 탄력이 뛰어나 큰 각을 만들어내는 스파이크로 각광받고 있다.

이재영은 동생 이다영과 함께 쌍둥이 자매 배구선수로도 유명하다. 이재영의 어머니 또한 88올림픽에서 국가대표 배구선수로 활약했던 김경희씨다.

아버지 역시 육상 투해머 종목에서 국가대표를 지냈으며, 익산시청 육상 감독을 맡았던 이주형 씨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