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즈 지난 5월 체포 때 치료용 마리화나 등 약물 5종 섞어 복용

우즈 지난 5월 체포 때 치료용 마리화나 등 약물 5종 섞어 복용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8-15 14:01
업데이트 2017-08-15 14: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몰락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지난 5월 정상적이지 못한 정신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체포됐을 때 치료용 마리화나 등 무려 다섯 가지 약물을 섞어 복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ESPN이 플로리다주 팜비치카운티 보안관실이 작성한 독물 검사 보고서 사본을 입수했다며 우즈가 체포 당시 비코딘과 딜라우디드, 자낙스, 앰비언(졸피딤), THC(테트라하이드로캔나비놀, 마리화나 성분이 강함) 등 다섯 가지 약물을 복용했다고 14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치료 목적의 마리화나는 플로리다주에서는 합법이다. 우즈가 이들 약물을 모두 처방전을 발급받아 복용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방송은 전했다.

5월 29일 새벽에 체포됐던 우즈는 지난 6월 합법적인 약물 처방을 받는 데 전문적인 조언을 들었으며 지난달 치료 과정이 모두 완료됐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지난 9일 유죄를 인정하면서 플리바게닝을 시도해 징벌 회피 프로그램에 합의했다.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전과 기록을 삭제하기로 했다.

우즈는 이날 대변인을 통해 성영을 내고 “전에도 얘기했듯이 약물 처방과 관련해 전문적인 조언을 받았다. 최근에도 등의 통증과 불면 등 수면 장애를 고치려고 노력했지만 이런 것들을 의사들의 도움을 받지 않고 했던 것이 실수였음을 깨닫고 있다. 의료진과 계속 함께 하는데 그들도 내가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고 느끼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5월 말 플로리다주 주피터의 자택 근처 도로에서 운전대를 잡은 채 잠이 들었다가 경찰에 발견됐으며 호흡 검사 결과 알코올 농도가 0.00으로 나왔지만 걷는 등의 현장 테스트 결과 정상으로 나오지 않아 체포됐다. 얼마 안 있어 공개된 경관의 휴대카메라로 찍힌 동영상에 따르면 그는 어디로 가고 있으며 자신이 어디 있는지 설명하지 못했다. 우즈는 경찰관들에게 지난 4월 등 수술을 받았던 통증 때문에 비코딘과 자낙스를 복용했다고 털어놓았는데 이번에 다른 세 종류의 약물도 함께 복용한 것으로 확인된 것이다.

그는 2014년 봄부터 등 수술만 네 차례를 받았고 최근에 여러 부위에 대한 수술을 받았다. 2013년 8월 마지막 우승을 거둔 뒤 지난 2월 이후 대회에 나서지 못했으며 연내 필드 복귀도 어려운 실정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지난 5월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카운티 보안관실에 체포된 직후의 타이거 우즈 모습. 한눈에 봐도 제정신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다. AFP 자료사진 연합뉴스
지난 5월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카운티 보안관실에 체포된 직후의 타이거 우즈 모습. 한눈에 봐도 제정신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다.
AFP 자료사진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