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페인서 차량테러, 안타까운 사연…차량에 뛰어들어 두 자녀 구한 아빠

스페인서 차량테러, 안타까운 사연…차량에 뛰어들어 두 자녀 구한 아빠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8-19 16:51
업데이트 2017-08-19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중심가에서 일어난 차량 테러로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져 전 세계인들의 가슴을 아프게 하고 있다.

특히 한 이탈리아 남성은 돌진하는 차량에 뛰어들어 어린 두 자녀의 목숨을 구하고 숨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더는 테러가 없기를…희생자 추모하는 여성
더는 테러가 없기를…희생자 추모하는 여성 차량 돌진 테러가 일어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라스 람블라스에서 18일(현지시간) 한 여성이 ‘카탈루냐- 평화의 장소’라고 쓰인 종이에 초를 놓고 있다. 2017-08-18 사진=AP 연합뉴스
이탈리아 외교부는 18일 바르셀로나 테러로 브루노 굴로타(35)와 루카 루소(25) 등 이탈리아인 2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IT 회사의 마케팅 책임자로 일하는 굴로타는 가족과 함께 휴가를 보내다 봉변을 당했다. 그의 아내와 어린 두 자녀는 가까스로 몸을 피해 화를 면했다.

이탈리아 언론들은 굴로타가 질주하는 테러 차량으로 뛰어들어 아이들을 살리고 대신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가 일하던 회사 톰스 하드웨어의 피노 브루노 대표는 굴로타의 아내와 통화한 뒤 “그는 6살 난 아들 알레산드로, 7개월 된 딸 아리아를 보호했다”며 “차량이 다가오자 모두가 본능적으로 몸을 숙였으나, 굴로타는 아이들을 막아 선 채 차량으로 뛰어들어 치였다고 한다”고 말했다.

굴로타는 테러 직전에 아들의 손을 붙잡은 채 걷고 있었고, 그의 아내는 1살 딸을 유모차에 태우고 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톰스 하드웨어는 회사 홈페이지에 “브루노. 편히 잠들고 하늘 나라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해 주길”이라는 추모 메시지가 게재됐다.

이 회사의 직원들은 “브루노의 친절함과 관대함이 많이 그리울 것”이라며 곧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그의 아들, 평생 아빠와의 추억을 알지 못할 그의 딸을 생각하면 가슴이 미어진다고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파올로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트위터에 이번 테러 희생자들의 이름을 거명하며 가족들을 위로했다. 젠틸로니 총리는 “이탈리아는 브루노 굴로타와 루카 루소를 기억하고, 그들의 가족 곁에 가까이 있을 것이다. 자유가 테러의 야만성을 이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