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탁현민 기획’ 대국민 보고대회, 천박한 오락 프로”

정우택 “‘탁현민 기획’ 대국민 보고대회, 천박한 오락 프로”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8-21 13:55
업데이트 2017-08-21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21일 문재인 대통령의 새 정부 출범 100일 기념 대국민 보고대회를 대대적으로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정우택 ‘국회 파행은 인사청문이 원인’
정우택 ‘국회 파행은 인사청문이 원인’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의장 접견실에서 열린 국회의장-교섭단체 4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대통령의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임명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2017.8.21
연합뉴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이 기획했다는 대통령의 대국민 보고대회는 그들만의 잔치, 예능쇼와 다름없는 천박한 오락프로그램을 짜고 있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또한 “사람은 술에 취할 수 있지만, 청와대는 지지율에 취한 것 같다. 요즘 청와대는 잔치와 쇼에 취했다”고 말했다.

그는 “누가 질문하고 누가 답변할지에 대한 각본이 짜인 1시간 동안의 소통 아닌 ‘쇼통쇼’에서 북한 핵문제나 최근 문제가 된 살충제 계란 문제에 대해 언급조차 없었다”며 “도대체 무슨 보고대회라고 할 수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대남 위협이 계속되고 긴장의 끈을 풀 수 없는 현실에서 외교부 장관과 청와대 국가안보실 1·2차장 모두 대국민쇼에 나와 인디밴드 (노래)에 어깨나 들썩거리는 현실이 과연 지금의 한반도 정세를 대변할 수 있는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21일부터 시작되는 한미 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UFG) 훈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정 원내대표는 “북한을 자극하지 않기 위해 이번 UFG 훈련을 ‘로키’(Low-key)로 한다고 한다. 또 다른 대북 굴종 자세가 아니길 바란다”며 “북한의 눈치를 봐야 한다는 각도에서 로키 입장을 취하는 것 아닌지 걱정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는 “을지훈련을 축소하면 9월부터 남북 대화국면이 열릴 수 있다는 허망한 기대를 하는 것은 아닌지 답답하다”며 “대통령의 안보인식에 대해서 근본적 대전환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