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동국 ‘할뚜이따’ 대박이 티셔츠 입고 대표팀 복귀

이동국 ‘할뚜이따’ 대박이 티셔츠 입고 대표팀 복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8-21 16:23
업데이트 2017-08-21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만 38세의 백전노장 스트라이커 이동국(전북)이 아들 ‘대박이’ 시안이의 응원메시지 ‘할뚜이따(할수있다)’가 써진 티셔츠를 입고 대표팀 훈련에 참가했다.
이미지 확대
밝게 웃으며 훈련장 도착한 이동국
밝게 웃으며 훈련장 도착한 이동국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에 합류한 이동국이 21일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 센터로 들어서며 취재진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2017.8.21
이동국은 21일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시작된 대표팀의 조기 소집 훈련에 참가해 “‘축구 외적으로 뽑을 거라면 안 들어가는 게 낫다’라고 말씀드렸더니 감독님이 ‘그게 아니다.필요한 카드라서 뽑았다’라는 말씀을 하셔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대표팀은 누구나 들어올 수 있지만 아무나 들어오지는 못하는 곳이다. 나는 아직 보여줄 게 많다”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이동국은 특히 “자칫 월드컵 본선 무대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팬들이 월드컵 무대에서 대표팀이 뛰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이동국은 검은색 티셔츠에 대해 “판매용 티셔츠가 아니라 특별히 제작했다. 막내아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한국 축구가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에 나설 수 있다는 희망을 품은 말이기도 하다”라고 웃음을 지었다.

대표팀에서 역할에 대해선 “아마도 전북에서 하는 역할과 비슷할 것 같다”라며 “하지만 이번 경기는 나이와 상관없이 경기 자체가 더 중요하다.선수들 모두 ‘내가 꼭 필요한 선수’라는 자신 있게 경기에 나서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