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주선 “정부, 남자답게 살충계 계란 먹으라고 홍보한 꼴”

박주선 “정부, 남자답게 살충계 계란 먹으라고 홍보한 꼴”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8-23 14:40
업데이트 2017-08-23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살충제 계란 파문과 관련해 “전문가의 경고가 이어지는데도 정부는 ‘남자답게’ 살충제 계란을 먹으라고 홍보한 꼴”이라고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고심중인 박주선
고심중인 박주선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용호 정책위의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회의 직전 심각한 표정으로 회의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2017.08.04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박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번 파동에 대처하는 문재인 정부의 위기 대응능력은 박근혜 정부의 구멍 난 메르스 대응과 뭐가 다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괜찮다. 먹어도 된다’고 말했는데, 남자답게 표현한다고 그랬던 것 같다”고 말했다가 의원들로부터 적절하지 못한 발언이라는 지적을 받았다.

박 비대위원장은 “류영진 식약처장은 비판 여론에 대해 ‘언론이 만들어낸 말’이라며 책임을 떠넘기기에 급급하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류 처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부산 최측근 중 하나로 알려졌는데, 이게 탕평 인사인가. 탕평 인사를 두 번만 하면 사고 공화국이 될 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류 처장을 당장 교체하고 전문가로 대체하길 바란다. 대통령 측근을 챙기느라 국민의 생명을 팽개칠 수는 없다”며 “취임 100일 잔치에 비친 정성의 100분의 1이라도 계란 대책에 바쳐달라”고 촉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