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용진 “11번가 인수 검토 사실…연내 깜짝 발표할 것”

정용진 “11번가 인수 검토 사실…연내 깜짝 발표할 것”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8-24 13:55
업데이트 2017-08-24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최근 불거진 11번가 인수설에 대해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검토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인사말하는 정용진
인사말하는 정용진 24일 고양시 덕양구 삼송에 자리한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 오픈식에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8.24 연합뉴스
정 부회장은 24일 스타필드 고양 오픈 기념식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여러 가지 시나리오를 많이 가지고 있다”며 “언론에 나왔던 것처럼 11번가(인수)에 대해 검토해봤던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가지 대안을 검토 중인데 연말 전에 (온라인 사업부문에서) 깜짝 놀랄만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SK플래닛은 온라인쇼핑몰 11번가를 매각하거나 대규모 투자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롯데, 신세계 등과 접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11번가는 단일 쇼핑몰 기준 업계 1위를 다투는 대형 온라인쇼핑몰로, 지난해 거래액은 6조 8000억원 수준이다. 신세계의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2조원대로 추정된다. 11번가와 신세계가 합치면 현재 거래액 1위인 이베이코리아(약 14조원)의 강력한 맞수가 될 수 있다.

정 부회장은 해외 사업 강화 계획도 전했다. 그는 “중국에서는 철수 절차를 밟고 있고 연말이면 완벽하게 철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접촉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