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일구 앵커가 MBN 주말뉴스 ‘뉴스8’으로 약 5년 7개월만에 앵커석으로 돌아왔다
최일구 앵커는 오프닝에서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부터 MBC, 아니 MBN 뉴스 진행을 맡은 최일구입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사람 냄새 나는 뉴스 진행 해보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최일구 앵커가 소개한 주요 뉴스는 한미 양국 정상의 전화 통화, 자유한국당의 정기국회 일정 보이콧, 체포 영장이 발부된 뒤 종적을 감춘 MBC 사장에 대한 뉴스 등이었다.

앞서 최일구 앵커는 “항상 (방송에) 목이 말라있었다. 그런 만큼 더 열심히 달리겠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보다 이해하기 쉽고 공감되는 뉴스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최일구 앵커는 MBC를 대표하는 간판 앵커였다. 1985년 MBC 보도국에 입사해 MBC 주말 ‘뉴스데스크’ 등을 진행하며 촌철살인 멘트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12년 MBC 노조가 파업에 돌입하자 보직을 사퇴하고 파업에 동참하면서 징계를 받고 이듬해 2월 MBC를 떠나 프리랜서로 활동했다.올해 3월 더불어민주당 미디어특보단에 합류,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MBC 정상화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최근 MBC 조합원들의 바람과 동떨어진 인사가 새 사장으로 임명됐다. 시대는 밝아오는데 MBC는 더욱 껌껌해졌다”고 말한 바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