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태용 “10월 원정 평가전, 유럽파 위주로 준비할 것”

신태용 “10월 원정 평가전, 유럽파 위주로 준비할 것”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9-11 14:03
업데이트 2017-09-11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 국가대표팀의 신태용 감독은 11일 다음 달 첫 원정 평가전과 관련, “유럽 리그에서 뛰는 선수 위주로 팀을 꾸려 나서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신태용 감독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신태용 감독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KEB하나은행 신사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공기원 기념화폐 가입식’이 끝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9.11 연합뉴스
신 감독은 11일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화폐 예약 판매 기념행사에 참석한 뒤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K리그가 대표팀을 위해 많이 희생한 것으로 안다. 이번 유럽 원정에선 상생의 길을 위해 배제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 “해외파 위주로 준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신 감독은 “K리그에서 저희를 도와준 만큼 우리도 배려해야 한다”면서 “이번 평가전에서는 해외파가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대표팀은 6일 우즈베키스탄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10차전에서 0-0으로 비겨 9회 연속 본선 진출을 확정했으나 만족스럽지 않은 경기력으로 팬들의 비판을 받았다.

신 감독은 “이란, 우즈베키스탄과의 2연전이 개인적으로 힘들었다. 무조건 통과해야 한다는 사명감 때문에 제가 보여드리고 싶은 축구를 보여주지 못해 팬들이 실망한 것으로 안다”면서 “실망하시지 않도록, 희망을 전하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