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연하 양세종, 동생 아닌 남자 느낌…좋은 파트너”

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사랑의 온도’서 다시 만난 양세종-서현진
포즈 취하는 서현진-김재욱
조보아-양세종 ’한 세기 앞선 포즈’
양세종-김재욱 ’어색하지 않은 하트’
SBS드라마 ’사랑의 온도’ 제작발표회
서현진 ’좌 세종, 우 재욱’
’사랑의 온도’서 다시 만난 양세종-서현진
사랑의 온도의 서현진
서현진, 낭만닥터 이어 ’사랑의 온도’ 주연
서현진 ’하트가 두개’
조보아 ’러블리함 잔뜩’
김재욱의 와인 수트
세종 하트
’사랑의 온도’ 주연 맡은 양세종
조보아 ’러블리함 잔뜩’
조보아를 봐보아요
SBS드라마 ’사랑의 온도’ 제작발표회
미녀 속 세종
“하명희 작가님이 이 드라마를 하고 나면 사랑이 하고 싶어질 거라고 얘기해주셨어요. 지금 제 사랑의 온도는 굉장히 낮은데, 이 드라마를 통해 좀 올려볼까 해요. (웃음)”



오는 18일 첫 방송 하는 SBS TV 월화극 ‘사랑의 온도’에서 대기업을 그만두고 드라마 작가를 꿈꾸는 여주인공 이현수 역을 맡은 배우 서현진(32)은 14일 서울 목동 SBS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서현진은 현수 캐릭터에 대해 “일에서는 똑 부러지지만 사랑에서는 겁도 많고, 돌다리도 자꾸 두드려보는 여자”라고 소개했다.

그는 드라마에 참여하게 된 배경에 대해 “전작이 사건 위주의 작품이었기에 감정을 다루는 드라마가 하고 싶었다”며 “하명희 작가의 대본이 워낙 섬세한데, 연기하기에는 쉽지 않더라도 감정선을 잘 표현해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서현진은 지난해 자신을 스타덤에 올려놓은 ‘또 오해영’에서의 연기와 어떻게 다른 연기를 보여줄 것이냐는 물음에는 캐릭터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고 강조했다.

“오해영은 용감한 여자죠. 저도 동경하며 연기했어요. 반면, 현수는 눈치도 많이 보고 세간의 평가에 신경도 많이 써요. 그런 모습을 시청자들이 좋게 보시지는 않을지 몰라도, ‘꼭 나 같다’며 안쓰럽게 봐주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어요. 많이 공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올 초 종영한 ‘낭만닥터 김사부’에 이어 다시 만난 파트너 양세종에 대해서는 7살 연하임에도 ‘동생’이기 보다는 ‘남자’라고 강조했다.

서현진은 “세종 씨가 워낙 예의가 깍듯하게 바르다. 늘 ‘선배님, 선배님’ 하니 연인 연기를 하는 게 꼭 안 맞는 옷을 입은 것 같기도 했다”면서도 “세종 씨가 ‘듀얼’이라는 어려운 작품을 하고 와서인지 남자가 됐다. 대본을 맞춰보려 마주 앉은 자리에서 3초 만에 ‘친구가 아니라 남자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파트너”라고 설명했다.

‘또 오해영’에서처럼 멋진 키스신 등 화제가 될만한 장면이 준비됐느냐는 물음에는 “초반에 키스신이 한번 있지만 굉장히 풋풋한 느낌이고, 앞으로의 수위는 작가님만 안다”고 웃으며 답했다.

서현진은 ‘사랑의 온도’는 몇 도가 적당하다고 보느냐는 물음에는 “죽을 때까지 계속될 질문인 것 같다”고 ‘영원한 과제’로 남겼다.

‘사랑의 온도’는 가을에 어울리는 로맨스극이다. 온라인 채팅으로 시작해 현실에서 만나게 된 현수와 정선(양세종 분), 그리고 다양한 주변 인물들을 통해 피상적인 관계에 길들어 있는 인터넷 세대들의 사랑과 관계를 그린다.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따뜻한 말 한마디’, ‘상류사회’, ‘닥터스’ 등으로 팬층을 보유한 하명희 작가가 본인의 첫 장편 소설 ‘착한 스프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를 드라마로 각색했다. 연출은 ‘대박’의 남건 PD가 맡았다.

남 PD는 “올가을, 시청자들의 ‘연애 세포’가 조금이라도 열리길 바라며, 이미 가진 분들은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재치있는 소감을 밝혔다.

서현진과 양세종 외에도 김재욱, 조보아와 이미숙, 안내상, 정애리, 선우재덕, 송영규, 황석정, 지일주, 심희섭, 차인하 등이 출연한다.

18일 밤 10시 첫 방송.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